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초당대학교 제11대 총장에 박종구 현 총장 연임 ‘임기 4년’

알림

초당대학교 제11대 총장에 박종구 현 총장 연임 ‘임기 4년’

입력
2019.02.21 11:37
0 0
박종구 초당대 총장
박종구 초당대 총장

학교법인 초당학원(이사장 김우성)은 박종구 현 총장을 제11대 초당대학교 총장으로 연임시켰다고 21일 밝혔다. 박 총장은 임기는 다음달 1일부터 2023년 2월말까지 4년이다.

이날 박 총장은 “대학의 경쟁력이 지역의 경쟁력이고 지역의 경쟁력이 국가의 경쟁력이다”며 “앞으로 지역대학의 혁신 성공모델을 만들어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대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3월 초당대 제10대 총장에 선임된 박 총장은 취임 이후 학령인구 감소와 대학 구조조정 위기 속에서도 학사구조 개편으로 사회 맞춤형 전략학과(항공, 보건복지, 공공서비스 및 사회실무 분야)를 육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초당대는 대학운영을 학생에게 두고 수요자 중심교육을 실현하면서 학사운영 체계를 통해 지난해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최고등급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됐다. 또 항공수요 폭발적 증가로 인한 항공전문인력 양성 사관학교로 자리매김했다.

무안국제공항을 기반으로 한 비행교육원을 운영해 항공계열(항공운항, 항공정비, 항공드론, 항공서비스)학과를 집중적으로 육성했다.

박 총장은“그 동안 초당대를 교육경쟁력을 통해 작지만 강한 대학으로 성장발전 시켜 왔다”며 “지역인재양성을 통해 지역민과 지역사회에 희망을 주는 대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2008년부터 2년간 교육과학기술부 제 2차관을 역임한 박 총장은 현재 광주ㆍ전남지역대학교 총장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다.

박경우 기자 gwpar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