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미국 케네디 전 대통령 처제 ‘리 래지윌’ 사망

알림

미국 케네디 전 대통령 처제 ‘리 래지윌’ 사망

입력
2019.02.17 13:39
0 0
2004년 프랑스에서 열린 한 자선행사에 참석한 리 래지윌(가운데). 15일 미국 뉴욕 자택에서 85세를 일기로 숨을 거뒀다. 파리=AFP 연합뉴스
2004년 프랑스에서 열린 한 자선행사에 참석한 리 래지윌(가운데). 15일 미국 뉴욕 자택에서 85세를 일기로 숨을 거뒀다. 파리=AFP 연합뉴스

미국 제35대 대통령인 존 F. 케네디 전 대통령의 부인 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의 여동생 리 래지윌이 85세를 일기로 숨졌다.

로이터와 AFP 등 외신은 15일(현지시간) 케네디 전 대통령의 처제이자 한때 ‘폴란드의 공주’였던 래지윌이 이날 미국 뉴욕 자택에서 숨을 거뒀다고 16일 보도했다. 정확한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생전 래지윌은 사교계의 명사였다. 배우이자 인테리어 장식가, 작가, 패션 홍보 임원, TV 진행자 같은 문화ㆍ예술 영역의 다양한 직함을 달고 화려한 삶을 살았다. 로이터는 “래지윌의 세계는 상류사회, 예술계 명사, 패션계의 거물 등 여성 명사들과 부유하고 저명한 남편들이 모여 사는 곳이었다”라고 평가했다. AFP도 “고인은 미모와 스타일 감각은 물론 앤디 워홀, 트루먼 커포티를 포함한 명사 친구들로도 유명하다”고 전했다. 실제로 그는 미국 팝아트의 거장 워홀, 소설가 겸 영화 각본가인 커포티, 러시아 무용수 루돌프 누레예프 등과 교류했고, 패션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브랜드 홍보대사로도 활동했다.

고인은 캐럴라인 리 부비어란 이름으로 1933년 뉴욕주 사우샘프턴에서 태어났다. 래지윌이란 이름은 망명한 폴란드 왕자였던 두 번째 남편 스타니슬라브 래지윌의 성에서 따온 것이다. 이 결혼을 통해 그녀는 실제 공주의 삶을 살았다.

언니인 재클린과는 가까운 사이였지만 밑바닥에는 자매간에 경쟁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 전기작가는 자매의 아버지 존 부비어가 언니인 재클린을 더 좋아했고 래지윌은 아버지의 기대에 부응할 수 없다고 느꼈다고 말하기도 했다. 하지만 래지윌은 “우리가 경쟁자라는 건 세상에서 가장 터무니없는 얘기다. 우리는 무척 가깝고 언제나 그래왔다”고 말했다.

래지윌은 모두 세 번 결혼하고 세 번 이혼했다. 첫 남편은 하퍼앤드브라더스 출판사 사장의 아들인 마이클 캔필드였고 세 번째이자 마지막 인연은 영화 '풋루스'의 감독이자 안무가인 허버트 로스였다.

손영하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