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안 쓰는 물품 특별한 기부 실천해요”

알림

“안 쓰는 물품 특별한 기부 실천해요”

입력
2019.02.15 12:24
0 0

연제구, ‘함께 나눠요, 사랑의 기부코너’ 운영

부산 연제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획사업으로 가정 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부 받아 판매한 후 발생한 수익금으로 작은 나눔을 실천하는 ‘함께 나눠요! 사랑의 기부코너’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수익금은 기부자가 지정한 사회복지시설이나 어려운 이웃에 지원되며, 기부자에게는 기부금 처리를 통해 연말정산 시 세제 혜택의 기회가 제공된다. 구매자는 필요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원재활용 정책을 적극 실천하는 등 1석 4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달 1일부터 시행한 이 사업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청소기, 녹즙기, 요구르트 제조기, 프라이팬 등 현재까지 10여명으로부터 물품을 기부 받아 20여만원의 수익금이 발생했다. 미판매된 물품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 사업 1호로 청소기를 기증한 이성문 연제구청장은 ″버리기 아까운 물건이라 버릴까 말까를 고민하며 집 안에 방치했었는데 꼭 필요한 사람을 만나 활용될 뿐만 아니라 작은 나눔에도 동참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나눔에 크고 작음이 없는 만큼 이웃을 위해 기부해 준 직원들의 마음과 정성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협의체 운영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구는 현재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이 사업이 정착되면 향후 구 홈페이지 등에 연계, 구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전혜원 기자 iamjhw@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