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엑소가 '코코밥'으로 2억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지난 2017년 7월 공개된 엑소의 정규 4집 타이틀곡 '코코밥(Ko Ko Bop)' 뮤직비디오는 1년 6개월여 만인 25일 오후 3시 20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
이날 엑소 공식 트위터 또한 "Shimmie shimmie Ko Ko Bop~ I think I like it! 엑소 ‘Ko Ko Bop’ MV 유튜브 조회수 2억뷰 돌파! 축하합니다. 어디에도 없을 완벽한 EXO"라는 글과 함께 '코코밥' 뮤직비디오 링크를 게재하며 팬들과 함께 자축에 나섰다.
엑소는 이를 통해 '몬스터(Monster)'와 '콜 미 베이비(Call Me Baby)'에 이어 세 번째 2억 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특히 '콜 미 베이비' 2억 뷰 돌파가 지난해 9월이었다는 점에서 4개월 만에 한 편을 추가한 '기록 제조기'다운 행보가 눈길을 끈다.
'코코밥'은 리드미컬한 레게 기타와 무게감 있는 베이스 사운드의 조화가 매력적인 에너제틱한 레게 팝 곡으로, 멤버 첸, 찬열, 백현이 작사에 참여했다. 피할 수 없는 운명적인 전쟁을 앞둔 밤, 수줍어하지 말고 리듬에 따라 춤추며 마지막 이 밤을 함께 하자는 내용을 담았으며, 뮤직비디오도 여름 느낌으로 사랑 받았다.
그 뿐만 아니라 '코코밥'이 수록된 정규 4집은 100만 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엑소는 음반, 음원, 뮤직비디오 조회수까지 여러 지표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엑소는 지난해 정규 5집 타이틀곡 '템포(Tempo)'와 리패키지 타이틀곡 '러브 샷(LOVE SHOT)'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이를 통해 엑소는 최근 진행된 '제8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4분기 오프라인 음반 부문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하는 등 또 하나의 의미있는 기록을 추가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