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독보적인 환기냉방 솔루션 통해 업계 선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독보적인 환기냉방 솔루션 통해 업계 선도

입력
2019.01.21 21:55
0 0

(주)조은바람(대표 이성수)은 가정용 및 산업용 기화식 가습설비와 환기냉방 시스템을 개발·공급하는 공기조화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지난 20년간 500여개 산업현장에 공기개선을 위한 양압환기, 환기냉방, 필터링 급기(給氣) 방식의 클린쿨팬 시스템을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현재 조은바람은 공기질개선 분야의 6건의 발명특허 신기술을 포함한 환기 및 공기정화에 관한 20여건의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공기질개선 솔루션의 설계부터 제조, 장치설비, A/S, 유통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갖춰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조은바람의 클린쿨팬 시스템은 에어필터가 장착된 클린-팬에 의해 다량의 청정공기를 불어넣어 출입문, 배기구, 건물틈새로 실내공기가 밀려나가게 함으로써, 먼지나 해충 등의 유입이 방지되는 고효율의 청정 급기방식이다.

이 시스템은 조은바람의 발명특허 기술인 자동세척기능에 의해 본체에 누적되는 침전물과 오염물질을 실시간 배출하므로 공기정화의 최적화를 돕고 있으며, 우천 등 외부습도가 높을 때 실내가 과습되지 않도록 자동으로 급수나 급기를 조절하는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클린쿨팬은 저온기에는 최소 환기용으로 사용, 고온기에는 급기량을 높혀 양압을 조성하여 급기식 청정냉방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물을 이용한 기화냉방의 에너지 절감 효과로 1~2년 이내에 초기 시설투자비를 조기 회수할 수 있는 환기, 냉방 솔루션으로 업계의 반응이 뜨겁다.

한편, 올해 초 조은바람은 실내 환기청정기 ‘헤파람(HEPARAM)’을 개발 완료했다.

이 시스템은 실내 공기만을 순환·정화 시키는 기존의 공기청정기와 달리 초미세먼지 등을 정화하는 방사형 구조의 헤파필터(Hepa Filter)를 적용, 외부공기를 실내로 불어넣어 줌으로써 실내의 오염공기가 밖으로 밀려나가게 해 24시간 신선한 공기가 집안으로 급기·순환되는 청정 환기 솔루션 제품이다.

이 제품은 외부와 내부의 공기질을 동시에 감지하여 표시하는 듀얼센싱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한 전자동 공기정화조절을 가능케 하고 있다.

또한, 먼지,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등 각종 유해물질을 실시간으로 감지, 각각의 위해요소 경보시스템은 물론 여러 종류의 측정기를 하나로 대체하는 통합 측정기능도 갖추고 있어 더욱 혁신적이다.

특히, 헤파람은 가정용으로 최적화될 수 있도록 현관 내 에어샤워 기능을 갖춘 방화문일체형, 벽관통형, 벽시계형, 창문형, 천정형 등 다양한 설치유형과 유해가스감지, 경보대피형 등 기능성 제품으로 다양하게 개발되어 높은 성장 가능성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성수 대표는 “가정용 공기질 개선 솔루션 헤파람을 통해 주택 및 다중시설 미세먼지 해결에 일조하겠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저비용 고효율의 환기시스템을 보급해 산업현장의 근로환경을 개선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