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칸영화제 감독상 수상작 ‘콜드 워’, 차가운 시대의 뜨거운 러브스토리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칸영화제 감독상 수상작 ‘콜드 워’, 차가운 시대의 뜨거운 러브스토리

입력
2019.01.07 10:22
0 0

제71회 칸영화제 감독상 수상작 ‘콜드 워’가 오는 2월 개봉을 확정하면서 예비관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콜드 워’는 냉전 시대, 오직 사랑과 음악만이 전부였던 줄라와 빅토르의 뜨거운 클래식 러브스토리를 담은 영화다.

‘이다’로 자신만의 독보적인 연출 미학을 완성하여 제87회 아카데미시상식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파벨 파블리코브스키 감독의 신작으로 제71회 칸영화제 감독상을 비롯해 제31회 유럽영화상 5관왕, 제90회 전미비평가위원회상 외국어영화상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릴레이 수상을 이어가며 올해 가장 뜨거운 마스터피스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2019년 아카데미시상식 외국어영화상에 ‘로마’와 함께 가장 유력한 수상 후보로 거론되며 거장 감독의 두 번째 아카데미 도전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영화의 감동을 배가시키는 환상적인 음악과 미학적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4:3 화면비의 흑백 영상은 어디에서도 경험해보지 못한 황홀한 영화적 체험을 가능케 한다. 무엇보다 가장 차가운 시대에 펼쳐진 가장 뜨거운 러브스토리는 모두의 뇌리에 남을 진한 여운으로 영원한 사랑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게 한다.

메인포스터는 단 하나의 사랑을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여자 줄라 와 단 하나의 사랑을 위해 전부를 포기한 남자 빅토르의 사랑으로 가장 충만한 순간을 완벽히 포착하여 황홀한 느낌을 안겨준다. “세상 끝까지 당신과 함께할 거야”라는 카피는 음악이라는 운명으로 엮인 두 사람의 강렬한 로맨스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