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헬스 파일] 대사증후군포럼, ‘나이 들어도 건강하게 살기’ 강좌

알림

[헬스 파일] 대사증후군포럼, ‘나이 들어도 건강하게 살기’ 강좌

입력
2018.12.24 20:30
21면
0 0
허갑범 회장
허갑범 회장

한국대사증후군포럼(회장 허갑범)은 '제3회 대사증후군 주간'을 맞아 1월 7일 오후 3시 서울시 시민청 지하 바스락홀에서 '나이 들어도 건강하게 살기'를 주제로 무료건강강좌를 연다. 강좌에서는 △나이 들어도 다리근육 유지하기(일산백병원 내분비내과 오상우 교수) △나이 들어도 당뇨병 안 걸리기(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권혁상 교수) △나이 들어도 골절 안 생기기(아주대병원 내분비내과 김대중 교수) △나이 들어도 내 치아 그대로 쓰기(송영국 치과병원장)에 대해 강의한다.

‘My 세브란스’앱 실손의료비 청구

세브란스병원 입원환자는 스마트폰 앱 ‘My 세브란스’를 이용해 실손의료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다. 이 병원 외래환자는 지난 5월부터 앱을 통한 실손 보험금 간편 청구가 가능하다. 세브란스병원은 이 앱으로 보험금을 즉시 청구할 수 있는 보험사를 현행 2곳(KB손해보험, NH농협생명)에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SK, 차세대 폐렴구균 백신 임상 1상

SK바이오사이언스(대표 안재용)는 사노피 파스퇴르(사장 데이비드 로외)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차세대 폐렴구균 백신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임상시험계획 승인(IND)을 통과해 임상 1상에 들어갔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모기업인 SK케미칼은 지난 2014년 글로벌 백신 전문 기업인 사노피 파스퇴르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차세대 폐렴구균 백신의 공동 개발 및 판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플랜티어, 선글라스 기부
플랜티어, 선글라스 기부

플랜티어, 시각장애인에 선글라스 기부

니콜ㆍ르샵 아이웨어 전문 쇼핑몰인 플랜티어(대표 이명표)는 최근 중증장애인요양시설 늘편한집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해 선글라스ㆍ보호안경 등 1,2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이명표 플랜티어 대표는 “시각장애인분들의 시력을 보호하는데 작으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했다. 플랜티어는 2012년 설립해 니콜(Nicole)과 르샵(Leshop) 브랜드로 트렌디한 아이웨어 선두주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