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영상디자인학과 4학년 직접 탐방, 취재
부산 대표 음식, 27개 대표 맛집 소개
대학생들이 직접 발로 뛰면서 모은 부산의 대표 음식 관련 정보를 담은 책자가 발간됐다.
와이즈유(영산대, 총장 부구욱)는 시각영상디자인학과 4학년 학생들이 최근 부산을 대표하는 맛집을 탐방, 취재해 안내지도까지 실은 책자 ‘맛있는 부산’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책에는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인 회, 곱창, 국수, 곰장어, 돼지국밥, 밀면, 어묵, 빵, 낙지 등을 분야 별로 나눠 모두 27개의 부산 대표 맛집을 77쪽에 걸쳐 소개하고 있다.
‘부산에서 꼭 먹어야 할 가성비 갑 부산회’ ‘새콤달콤 맛있는 부산 향토음식 밀면’ ‘매콤하고 쫄깃한 밥도둑 조방낙지’ ‘피난민들의 굶주린 배를 책임졌던 구포국수’ ‘구수한 국물의 향연 돼지국밥’ 등 재밌는 제목들과 함께 맛있는 각종 음식을 소개한다.
특히 업소 입구 사진과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등 기본 정보는 물론이고 업소와 음식의 유래 등 스토리, 맛깔스런 음식 사진, 메뉴, 가격 등 다양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담아냈다. 여기에 소개된 맛집의 분위기, 가격대, 인기도, 청결도, 친절도 등 점수화한 정보와 대학생의 참신한 리뷰도 곁들여 독자들의 판단에 도움을 준다. 마지막 쪽에는 책자에 소개된 27개 맛집을 안내하는 지도가 포함돼 부산 맛집 투어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권경훈 기자 werther@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