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북한산 국립공원 등 천혜의 녹지를 품고 있는 경기 의정부시 ‘더샵 파크에비뉴’를 분양한다. 최근 한파와 미세먼지가 번갈아 오며 건강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이른바 ‘숲세권’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몰릴 전망이다.
경기 의정부시 가능2구역 재개발 지역에 들어서는 더샵 파크에비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5개동 42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이 95%를 차지하고 있고, 일반 분양 물량은 317가구다. 전용면적 별로 △39㎡ 45가구 △59㎡ 52가구 △84㎡ 200가구 △97㎡ 20가구다.
더샵 파크에비뉴는 북한산 국립공원과 북한산 둘레길, 여의도공원 3배 크기의 직동공원 등 넓은 녹지공간과 접해 있는 게 특징이다. 생태하천으로 복원을 마친 백석천이 아파트 단지를 끼고 흐르고 있어 퇴근 후 산책은 물론 주말 여가 보내기도 적당하다.
교통망도 훌륭하다. 단지는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 호원IC와 10분 거리에 위치, 서울과 수도권 주요지역 진입이 용이하다. 단지와 인접한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엔 서울 청량리와 삼성동 등을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이 선다. 최근 예비 타당성조사를 통과해 이르면 2021년 말 착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크에비뉴는 의정부 내 공동주택 중 최초로 카카오 제휴를 통해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반의 스마트홈 시스템을 선보인다. AI 스피커와 음성대화를 통해 조명 가스밸브 난방 환기팬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 콜, 맞춤 일정 설정 등의 편의도 제공한다. AI 스피커와 떨어져 있을 경우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제어할 수 있다.
파크에비뉴 청약은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내년 1월 2일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의정부시 가능동 224-24번지 일원에 있다.
정재호 기자 next88@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