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내일 중부지방 출근길 눈… 오후부터는 전국 기온 뚝

알림

내일 중부지방 출근길 눈… 오후부터는 전국 기온 뚝

입력
2018.12.12 16:37
수정
2018.12.12 21:18
0 0
13일 날씨 모식도. 기상청 제공
13일 날씨 모식도. 기상청 제공

13일 새벽 서울ㆍ경기도에 눈이 내리고 오전에는 중부지방으로 확대되면서 출근길 교통이 혼잡할 것으로 우려된다. 또 내일 오후부터는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도 뚝 떨어지겠다.

12일 기상청에 따르면 기압골에 동반된 눈구름이 서해북부해상에서 우리나라로 유입되면서 13일 새벽 서울ㆍ경기도에서 시작된 눈은 오전에, 그 밖의 중부지방은 오후에 그칠 전망이다 전라동부내륙과 경북북부내륙에도 오후 한때 눈이 내리겠다. 특히 13일 오전에는 북서쪽에서 접근하는 찬 공기가 눈구름을 발달시켜 경기남부, 경원영서남부, 충북북부를 중심으로 최고 5㎝ 내외의 많은 눈이 내리면서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다. 예상 적설량은 중부지방, 전라동부내륙, 경북북부내륙는 1~3㎝,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는 2~5c㎝다.

12일 차량이 눈이 내린 강원 평창군 대관령을 운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12일 차량이 눈이 내린 강원 평창군 대관령을 운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내일 내리는 눈은 기압골 후면의 찬 공기가 강할 경우, 불안정을 강화시켜 그 밖의 중부지방에도 예상적설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는 게 기상청의 설명이다. 기상청은 눈이 주로 13일 새벽~아침에 집중되면서 출근길 교통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눈이 그친 뒤에는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진다. 이날 오후부터 북서쪽으로부터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전국의 기온이 급격히 떨어져 14일 아침 경기북부와 강원북부지역을 중심으로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노약자는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고 수도관 동파를 비롯한 시설물과 농작물 관리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행정안전부는 이날 오후 9시 6분쯤 "내일 아침 수도권을 중심으로 눈과 빙판길이 예상되므로, 출근길 대중교통 이용 등 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안전 안내 문자를 보냈다.

고은경 기자 scoopkoh@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