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손흥민, 레스터시티전 1골 1도움… 2경기 연속 골 번쩍

알림

손흥민, 레스터시티전 1골 1도움… 2경기 연속 골 번쩍

입력
2018.12.09 08:22
0 0
손흥민이 9일 영국 레스터의 킹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시티와의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선제골을 기록한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레스터=AP 연합뉴스
손흥민이 9일 영국 레스터의 킹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시티와의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선제골을 기록한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레스터=AP 연합뉴스

‘미스터 손샤인’ 손흥민(26ㆍ토트넘)이 2경기 연속 골을 터뜨리는 등 1골 1도움의 맹활약으로 또 빛났다.

손흥민은 9일(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의 킹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시티와의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0-0으로 맞선 전반 추가시간 결승 골을 터뜨렸다.

0-0으로 전반전이 끝날 것 같던 추가시간 손흥민은 오른쪽 측면에서 넘어온 세르주 오리에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아크 오른쪽에서 왼발 슛 날렸고, 공은 그대로 골대에 꽂았다.

오리에에게서 공을 받은 뒤 중앙 쪽으로 치고 들어가며 공간을 찾은 손흥민은 상대 수비를 앞에 둔 채 과감한 마무리까지 스스로 해냈다. 벤치에 앉아있던 팀의 핵심공격수 해리 케인은 기립박수로 손흥민의 득점을 기뻐했다.

사흘 전 사우샘프턴과 15라운드에서 유럽 무대 통산 100호 골을 넣은 손흥민은 이날 득점으로 2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했다. 손흥민의 시즌 5번째, 리그 3번째 골을 기록이기도 하다.

손흥민은 이날 후반 13분 델리 알리의 골을 어시스트하며 시즌 세 번째(리그 2호) 도움까지 올려 팀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사우샘프턴전에 이어 2연승을 이어간 토트넘은 리그 3위(승점 36)를 달렸다. 레스터시티는 리그 6경기 무패(2승 4무)를 멈추고 9위(승점 22)를 지켰다.

경기가 끝난 뒤 영국 축구전문 매체 ‘풋볼 런던’(www.football.london)은 손흥민에게 토트넘 선수들 가운데 가장 높은 평점 9를 줬다. ‘풋볼 런던’은 손흥민에 대해 “전반전 막판 환상적인 감아차기 슈팅으로 팀의 교착상태를 깨뜨렸다”라며 “후반전에는 알리에게 완벽한 크로스로 헤딩 추가골까지 돕는 등 그가 해리 케인의 공백을 메워주기를 기대한 팀의 바람대로 득점과 도움을 기록하며”고 평가했다.

또 영국 통계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팀에서 두 번째로 높은 8.5점의 평점을 줬다. 손흥민의 도움을 받아 득점에 성공한 알리가 8.7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