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경북도, 관광벤처업체 공모로 육성 지원

알림

경북도, 관광벤처업체 공모로 육성 지원

입력
2018.12.07 16:50
0 0

3대 문화권 연계한 관광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연결

경북도가 7일 관광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연결시켜 주기 위한 경북 스타관광벤처 육성사업 착수보고회를 열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7일 관광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연결시켜 주기 위한 경북 스타관광벤처 육성사업 착수보고회를 열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관광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연결시켜 주는 경북스타관광벤처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지역의 신라 가야 유교 등 3대 문화권과 생태자원을 활용한 차별화한 관광업체를 육성하기 위해 신생 벤처기업(관광 스타트업)을 공모한다.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서면 및 발표심사 등을 거쳐 내년 15개 팀을 선정해 디자인 개발, 관광제품 기능개선 등 기술지원과 마케팅 전시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으로 전문 관광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한다.

내년부터 3년간 추진하며, 공모는 △관광벤처형 숙박, 생태길, 공원 등을 활용한 시설기반형 △축제 체험 힐링 케어 이벤트행사 등 소비자가 참여하는 체험기반형 △스마트관광 등 정보기술(IT)을 활용한 ICT기반형 등 3가지 유형으로 추진한다.

사업이 완료되는 2021년에는 30개 관광벤처기업을 육성해 경북만의 특색 있는 관광콘텐츠를 개발, 지역 관광사업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김병삼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역의 청년창업자, 예비창업자 또는 수도권의 관광 스타트업 기업들을 유치, 육성해 경북 관광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용호기자 lyho@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