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뉴이스트 W가 가온차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뉴이스트 W는 지난달 26일 발표한 새 앨범 '웨이크,앤(WAKE,N)'으로 가온차트 2018년 48주차(2018.11.25~2018.12.01 집계 기준) 차트의 2개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웨이크,앤'은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했고, 타이틀곡 '헬프 미(HELP ME)' 또한 다운로드 차트에서 정상에 오른 것. 뉴이스트 W는 뜨거운 인기를 드러내며 대세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 외에도 '헬프 미'는 디지털 차트, BGM 차트, 모바일 차트, 소셜 차트 등에서 상위권을 장악했다. 그 뿐만 아니라 수록곡 전곡이 다운로드 차트 TOP 100에 진입하는 호성적을 이뤄냈다.
앞서 한터 주간 차트 정상에 등극했던 뉴이스트 W의 1위 행진은 해외로도 이어지고 있다. 해외 아이튠즈 차트에서는 스웨덴, 베트남에서 1위를 기록, 미국, 영국, 호주, 브라질 등 총 1개국에서도 TOP 10에 진입했고, 빌보드 소셜50 차트에서 25위에 오르는 등 국내외를 모두 사로잡았다.
이런 기록을 세운 '웨이크,앤'은 뉴이스트 W의 음악적 성장과 함께 한층 넓어진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다. 퓨전 팝 R&B 장르의 타이틀곡 '헬프 미'부터 4인 4색 멤버들의 솔로곡까지 총 7트랙이 수록돼 있다.
한편 뉴이스트 W는 지난 주부터 '헬프 미'로 활발한 방송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