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연임 실패' 장해랑 EBS 사장 사의 표명

알림

'연임 실패' 장해랑 EBS 사장 사의 표명

입력
2018.12.06 14:03
0 0
장해랑 EBS 사장. EBS 제공
장해랑 EBS 사장. EBS 제공

장해랑 EBS 사장이 사의를 표명했다.

EBS는 6일 공식 자료를 통해 “장해랑 사장이 일신상의 이유를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장 사장의 사의 표명은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의 차기 EBS 사장 후보자 재공모 결정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장 사장은 방통위가 지난 10월부터 실시한 EBS 사장 공모에 참여하며 연임 의사를 밝혔다. 그러나 방통위는 5일 전체회의를 열고 “후보자 심사 결과 적격자가 없다”며 EBS 사장 후보자를 재공모하기로 결정했다. 최종 면접자로는 장 사장을 포함해 류현위 EBS TV프로그램 심의위원, 양기엽 전 CBS 보도국 해설위원장, 정훈 한국디엠비(QBS) 방송고문 등 4명이었다. 사실상 장 사장에 대한 연임 불가 의사를 밝힌 셈이다. 장 사장은 방통위의 이 같은 결정이 나온 지 하루 만에 사임의 뜻을 밝혔다.

방통위는 “EBS의 경영위기, 노사문제, 방송의 공정성 및 객관성 확보 등 현안을 해결할 적임자를 선임하기 위한 EBS 사장 후보자 재공모 절차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EBS지부는 지난 7월부터 장 사장의 사퇴를 요구하며 연임을 반대해왔다. 노조는 장 사장이 EBS의 수도권 지상파 UHD 방송 송신 설비 구축 비용의 4분의 1을 EBS가 부담한다는 내용으로 밀실 합의한 것을 문제 삼았다. EBS에 막대한 손해를 입혔다는 이유다.

장 사장은 지난해 9월 3년 임기 중 절반을 남겨두고 중도 사퇴한 우종범 전 EBS 사장의 후임으로 취임해 잔여 임기를 채웠다. 후임이 정해질 때까지 자리를 지킬 것으로 보였으나 결국 사임하게 됐다.

강은영 기자 kis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