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인생골’ 터뜨린 손흥민, 라운드 베스트11 싹쓸이

알림

‘인생골’ 터뜨린 손흥민, 라운드 베스트11 싹쓸이

입력
2018.11.27 18:04
0 0
토트넘 손흥민이 지난 25일 첼시전에서 환상적인 골을 터뜨리자 팬들이 일제히 일어나 박수를 보내고 있다. 런던=AP 연합뉴스
토트넘 손흥민이 지난 25일 첼시전에서 환상적인 골을 터뜨리자 팬들이 일제히 일어나 박수를 보내고 있다. 런던=AP 연합뉴스

첼시전에서 깜짝 놀랄 만한 인생골을 터뜨린 토트넘 손흥민(26)이 현지 언론들이 선정한 라운드 베스트11을 휩쓸고 있다.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27일(한국시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베스트11을 자체 선정해 발표하면서 손흥민을 극찬했다.

이 매체는 4-4-2로 라운드 베스트11을 꼽은 뒤 미드필더 라인에 포함된 손흥민과 팀 동료 델리 알리(22)에 대해 “두 선수는 첼시전에서 베스트11에 뽑힐 만한 맹활약을 펼쳤다. 둘 다 대단했다”라고 평가했다.

손흥민은 지난 25일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첼시와 홈경기에 선발 출전해 2-0으로 앞선 후반 9분 통쾌한 득점을 기록했다.

알리의 스루패스를 하프라인 부근 오른쪽 측면에서 받아 약 50m를 질주하며 수비수들을 제쳤고, 페널티 지역에서 정확한 왼발 슈팅으로 리그 첫 골을 터뜨렸다. 폭발적인 스피드와 현란한 드리블, 감각적인 슈팅에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ㆍ유벤투스)를 보는 것 같다는 극찬이 이어졌다.

스카이스포츠 외에 영국 BBC도 26일 발표한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베스트11에 손흥민을 포함했다. 또한 미국 매체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트와 NBC는 지난 24일 손흥민의 골 장면을 13라운드 하이라이트로 따로 소개하기도 했다.

손흥민은 오는 29일 인터밀란(이탈리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 출전을 앞두고 있다.

윤태석 기자 sportic@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