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블랙핑크 제니, ‘SOLO' 글로벌 인기란 이런 것! 해외 40개국 1위 단숨에 점령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블랙핑크 제니, ‘SOLO' 글로벌 인기란 이런 것! 해외 40개국 1위 단숨에 점령

입력
2018.11.13 13:03
0 0
블랙핑크 제니가 화제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제니가 화제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제니가 첫 솔로곡 'SOLO'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을 통해 신곡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과 감상 포인트를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3일 오전 10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제니의 첫 솔로곡 'SOLO '의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메이킹 영상을 통해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과 제니가 소개하는 뮤직비디오 감상 포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제니의 ‘SOLO’ 뮤직비디오는 영국에서 촬영됐으며 빅뱅 'BLUE', 지드래곤 '무제', 블랙핑크 'STAY'를 작업한 한사민 감독이 연출을 맡은 것으로 알려져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에서는 현지 맨션, 세탁소, 길거리, 주차장, 파티장 등을 배경으로 연인과 이별하고 성숙해지는 과정을 진지하게 연기하는 제니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제니의 첫 솔로곡 ‘SOLO’의 작사는 블랙핑크 데뷔 때부터 모든 곡을 작업한 테디가 맡았다. 작곡 역시 테디와 24가 함께했다. ‘SOLO’는 팝적인 요소가 적절히 가미된 힙합곡으로, 도입부의 아름다운 코드와 간결한 멜로디 라인 위에 더해진 직설적이고 솔직한 가사는 듣는 이들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 이번 신곡을 통해 제니의 외면과 내면 안에 공존하고 있는 연약한 소녀와 독립적이면서도 강한 여성, 두 가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멤버들 가운데 솔로 첫 주자로 나선 제니의 신곡 ‘SOLO’ 무대는 지난 10일과 11일에 개최된 블랙핑크의 서울 단독 콘서트에서 최초 공개돼 많은 팬들의 열광적 환호를 이끌어낸 바 있다. 12일 오후 6시 공개된 ‘SOLO’ 음원은 공개 첫날부터 멜론을 비롯한 8곳 음원차트 1위를 올킬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40개국 1위를 달성하며 뜨거운 국내외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12일 공개된 ‘SOLO’ 뮤직비디오 또한 오늘 오전 9시경 유튜브에서 1천만 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제니의 ‘SOLO’가 얼마나 더 비상할지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강기향 기자 gihyangka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