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레반 성분 함유된 장 건강 증진 식품 ‘눈길’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레반 성분 함유된 장 건강 증진 식품 ‘눈길’

입력
2018.10.30 06:00
수정
2018.10.30 09:30
0 0

최근 스트레스가 많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장 건강 관련 식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비오타코리아가 특화된 성분을 함유해 개발한 장 건강 식품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쇼핑몰 플랫폼과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흥하는 소비재를 결합한 새로운 유통 플랫폼을 내세우며 설립된 비오타코리아가 천연바이오 신소재인 ‘레반’을 주성분으로 한 장 건강식품을 ‘레반엠’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것.

레반이란 분자구조가 수천에서 수십만 개로 이루어진 고분자 소재로써 수용성이며 보습성과 정도가 매우 높고 겔 형태와 결합 작동이 뛰어나며 소화효소에 분해되지 않은 특성을 지닌 바이오 신소재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오랜 기간 연구하여 세계최초로 개발하고 ‘레반슈크라제를 이용한 레반의 제조방법’을 특허 등록했으며 리얼바이오텍에서 바이오 신소재로 상용화시켰다.

레반엠은 이러한 신소재를 함유하고 프로바이오틱스, 푸른과즙분말 등 장 건겅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더해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장 속의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하여 장내건강 밸런스를 유지(장내균층의 변화)시켜 주며 장 운동과 배변 촉진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PH를 낮춰주고 단쇄지방산(SCFA)을 증가시켜 장내 환경개선에 도움을 주고 체지방 합성을 저해하고 체지방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비오타코리아는 제품 론칭과 함께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 및 제품 판매가 가능한 미투유의 신개념 공유형 쇼핑몰 플랫폼 셀러즈(SELLERS)를 도입한 전용 셀러즈 앱을 구축,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BIOTA for SELLERS APP’은 메인제품 한개 구입시 플랫폼을 제공하는 분양형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가입해 판매할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구조로 큰 반향이 예상된다.

한편 비오타코리아는 ‘레반엠’이 출시와 함께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레반 성분을 함유한 신개념 다이어트 식품인 ‘씬슬림’을 개발, 빠르면 11월 중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최지흥 뷰티한국 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