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콘텐츠 실시간 전송기술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VR 콘텐츠 실시간 전송기술

입력
2018.10.10 12:54
0 0

티팟스튜디오(대표이사 박민지)는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상현실 콘텐츠와 가상현실 유관기술을 개발하는 IT회사이다.

티팟스튜디오는 컴퓨터그래픽스를 연구하는 석박사 인력을 바탕으로 최신 컴퓨터그래픽스 기술을 콘텐츠에 접목해 왔으며 지난해 가상현실 퍼즐어드벤처게임 ‘포가튼 챔버(Forgotten Chambers)’를 글로벌 론칭했다.

티팟스튜디오는 가상현실 사용자와 비가상현실 사용자가 네트워크로 매칭돼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멀티플랫폼 게임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VR 체험관을 통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티팟스튜디오는 가상현실 유관기술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문화기술연구개발사업에 선정돼 VR 콘텐츠 중계서비스 제작의 비용절감을 위한 사용자 전신동작 트래킹 및 실시간 전송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티팟스튜디오는 사람의 동작인식과 재구축 분야에 대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문화기술연구개발사업에 선정되어, VR 콘텐츠 중계서비스 제작의 비용절감을 위한 사용자 전신동작 트래킹 및 실시간 전송기술을 가톨릭대학교 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컴퓨터그래픽스연구실(지도교수 최명걸)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VR-PC 협동 게임 ‘Defenders of Arua’를 비롯한 다양한 VR 게임에 본 기술을 접목하여 서비스할 예정이다 .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