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더 컴팩트해진 자율주행 차량 안테나

알림

더 컴팩트해진 자율주행 차량 안테나

입력
2018.10.11 05:01
0 0

지에쓰씨(대표 유태환)는 자율주행에 필요한 차량용 안테나와 레이다 안테나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국내 다수의 기업들과 계약을 맺고 안테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에쓰씨는 ‘고객과 시장에 적용 가능한 기술이 최고의 기술’이라는 생각으로 특허 10건의 기술이 집약된 ‘자율주행을 지원하는 통합안테나’를 개발 완료했다.

해당 기술은 자율주행 센서(카메라, 레이다, 라이다) 등을 통해 수집되는 정보와 사각지대에 대한 정보 부족을 보완해 인지범위를 확대하는 차량간 통신 안테나, 위성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차량의 정확한 위치를 계산해 위치 측위정보의 정확도 향상을 위한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안테나, 실시간 빅데이터를 지원하는 이동통신 LTE/5G 안테나를 하나의 안테나로 구현한 통합형 제품이다.

이 통합안테나는 공인기관의 시험을 통해 종래의 제품보다 15~20% 성능이 개선됨을 검증받았으며 다수의 안테나가 하나의 제품으로 구현됐을 때 상호간 영향을 줘 성능이 저하되는 문제점을 극복했다. 이로 인해 소형화된 제품이 가능해져 2020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