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PET스캔 장비 특허만 40여개

알림

PET스캔 장비 특허만 40여개

입력
2018.10.10 12:58
0 0

브라이토닉스이미징(대표이사 이재성)은 의료영상기기 전문기업으로, 주요 생산 품목은 양전자방출단층촬영장치(Positron emission tomography, PET)이다.

브라이토닉스이미징의 대표이사와 핵심 연구진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20년 넘게 PET의 핵심기술을 개발해온 전문가로 네이처, 미국 핵의학회지 등 유수 학술지에 250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하고 40여 개 이상의 국내외 특허발명을 했다. 이러한 전문성으로 세계 최고의 PET 장비를 개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영구자석 기반 소동물 자기공명영상(Magnetic Resonance Imaging, MRI)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이스라엘 애스펙트 이미징사와 함께 2016년 세계시장에 출시한 ‘SimPET’은 PET과 MRI를 시간차 없이 동시에 촬영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동물용 PET/MRI 장비이다. 이는 설치류를 활용한 종양, 심혈관계, 순환계, 뇌신경계, 골격근계의 전임상 연구 및 신약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제품이다.

최근 SimPET은 세계 최고 암연구기관인 미국국립보건원 국립암연구소에 납품되면서 해외에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