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한데 모이는 추석 연휴지만 추석 차례상 차리기부터 가족 선물, 교통비까지 한꺼번에 몰려오는 큰 지출은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얇아진 지갑이 고민이라면 카드사들이 추석을 맞아 진행하는 이벤트를 잘 살펴볼 만하다. 선물 비용 할인은 물론 추첨을 통해 상품권이나 포인트 적립도 기대할 수 있다. 대형마트에서 쇼핑을 하거나 교통비를 결제할 때도 특화된 카드를 선택하면 비용을 아낄 수 있다.

BC카드는 추석 연휴인 23~26일 스타벅스 반값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BC카드 제공

◇선물 할인에 포인트 적립까지… 카드사 추석 이벤트 대전

22일 여신금융업계에 따르면 각 카드사들은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내세워 경쟁하고 있다. 대형마트에서 추석선물을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30~40%의 할인혜택이 주어지며 이용 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카드 포인트를 적립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타벅스 할인, 해외여행 할인 혜택도 눈길을 끈다.

신한카드는 다음달 10일까지 ‘창립 11주년 & 한가위 드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에서 신한카드로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할 경우 각 가맹점별로 최대 30~4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요식ㆍ쇼핑 업종 50만원 이상, 쇼핑 업종 70만원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마이신한포인트도 적립해준다.

삼성카드도 이마트ㆍ홈플러스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상품권과 최대 3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홀가분’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뒤 △교통업종 1만원 △쇼핑업종 10만원 △음식점 10만원 등 세 업종에서 일정 금액 이상 결제할 경우에는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신세계모바일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에서 추석선물세트 30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30% 할인, 구매금액의 5% 상당 상품권(50만원 한도)을 선택할 수 있다. 현대카드도 이마트와 현대홈쇼핑 등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C카드는 홈페이지에서 응모한 뒤 기차표나 고속ㆍ시외버스 승차권을 3만원 이상 결제하면 10% 청구 할인(1만원 한도) 혜택을 제공한다. 추석 연휴인 23일부터 26일까지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음료를 결제하는 고객 선착순 3만명에게 50% 할인을 제공하는 스타벅스 반값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카드는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비행기ㆍ호텔 할인 혜택과 함께 ‘더 비스터 빌리지 쇼핑 컬렉션’(유럽), ‘사이먼 쇼핑센터’(미국), ‘돈키호테’(일본) 등에서 쇼핑을 할 경우 할인, 쿠폰북 등을 제공한다.

뱅크샐러드가 추천한 추석 연휴 할인 카드. 레이니스트 제공

◇고향 갈 때 장 볼 때 챙길 카드는

대중교통 요금이나 주유비 할인 카드, 마트ㆍ백화점 할인 혜택이 큰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먼저 꺼내들 만하다. 핀테크 기업 레이니스트가 운영하는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 뱅크샐러드는 교통ㆍ쇼핑 등 이용 목적별로 할인율이 높은 카드를 공개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귀성객이라면 삼성카드의 ‘탭탭(taptap) I’이나 신한카드 ‘올 패스(All Pass)’를 이용할 만하다. 탭탭은 매달 두 번 KTX, SRT 등 철도 요금 5,000원 할인 혜택이 있으며 올 패스는 고속버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예매를 할 경우 하루 한 번, 월 2회 고속버스 요금을 30%(5,000원 한도) 할인 받을 수 있다.

자동차를 이용하는 경우라면 롯데카드의 ‘라이킷 올(LIKIT ALL)’이나 신한카드 ‘딥 오일(Deep Oil)’ 카드가 유용하다. 라이킷 올 카드는 모든 주유소(LPG 포함)에서 5만원 이상 결제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신한 딥 오일은 GS칼텍스와 SK에너지, S-oil,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추석을 맞아 장을 보거나 선물을 구매할 때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대형마트ㆍ백화점 특화 카드도 있다. 롯데카드의 ‘아임 하트풀(I’m HEARTFUL)’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3대 대형마트에서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마트를 이용할 경우에는 ‘신세계이마트 삼성카드 7’, 홈플러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홈플러스 신한카드’ 등 제휴 카드의 혜택도 챙겨볼 만하다. 신한카드 ‘쇼핑’은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AK플라자 백화점에서 월 1회 10%(5,000원 한도) 할인해 준다.

박세인 기자 sane@hankookilbo.com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