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가 대장암 조기 발견 및 예방을 위해 국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장(腸)주행 캠페인’을 펼친다. 캠페인 이름인 ‘장(腸)주행’은 ▦대장암 발생 위험도를 인식하고, ▦만 50세 이상 국민은 분변잠혈검사나 대장내시경검사를 받아 대장암을 조기 발견하고,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아 건강한 삶을 영위해 나가자는 뜻을 담고 있다. 대장암은 국내 암 사망원인 3위이자, 국내에서 두 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암이다. 발병 위험요인은 50세 이상, 붉은 육류 및 육가공품 다량 섭취, 비만, 흡연, 음주, 유전 요인, 관련 선행 질환 등이다.
제2회 심쿵 아기모델 선발대회
사노피 파스퇴르는 5가 혼합백신 ‘펜탁심주’와 함께하는 ‘제2회 심(xim)쿵 아기모델 선발대회를 연다. 이번 선발대회는 16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며 1세 미만 아기를 둔 부모나 보호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펜탁심 홈페이지 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심쿵’하게 하는 아기의 사진 1매를 등록하면 된다. 결과는 9월 18일 펜탁심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두통 수기 공모전 개최
대한두통학는 두통 환자의 사례 발굴을 통해 질환에 대한 경각심과 적극적인 치료의 필요성을 전하기 위해 11월 30일까지 ‘두통 수기 공모전’을 연다. 주제는 두통을 겪으며 가장 힘들었던 경험이나 두통 극복 방법 등 두통과 관련된 경험이면 모두 가능하며, 작품 응모는 참가신청서 작성 후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양식은 두통 환자 대상 홈페이지 ‘두통없는 행복한 세상’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고려대 의대 90주년 기념행사
고려대 의대가 의대 설립 9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연다. 고려대 의대는 전신인 조선여자의학강습소 개소일 1928년 9월 4일을 기념하기 위해 4일 오후 4시 90주년 기념식을 연다. 행사는 의대 본관 유광사홀에서 열리며 고려대 의대 역사 특별강연뿐 아니라 90년사 헌정식, 관보라운지 및 피트니스센터 개소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 9월 4~5일 문숙의학관 윤병주홀에서 고려대 BK21 PLUS 융합중개 의과학 사업단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의생명분야 최신 연구지견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2개의 전체강연과 4개의 심포지엄 세션, 20여 개의 강연 및 50여 개 포스터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코메디닷컴-위힐드, “블록체인 헬스케어 생태계 만든다”
건강 의료 콘텐츠 플랫폼 기업 코메디닷컴(대표 이성주)과 블록체인 헬스 케어 스타트업 위힐드(대표 김태남)가 블록체인 기반의 ‘환자 유래 의료 데이터(PGHD)’ 플랫폼 개발과 암호화폐 공개(ICO)를 함께 추진키로 했다. 두 회사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위힐드 사무실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블록체인 기반 PGHD 플랫폼 개발 ▦블록체인 백서 제작 및 ICO ▦토큰 생태계 활성화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위힐드는 블록체인 기반 PGHD 플랫폼 개발과 블록체인 백서 제작을 비롯한 ICO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위힐드가 개발하고 있는 PGHD 플랫폼은 인공지능(AI) 기반으로 환자 맞춤형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LG전자 출신으로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개발실장을 지낸 김태남 씨가 삼성SDS의 사내벤처 대표 구자욱, 스타크래프트 AI 개발 리더 신택선 씨 등의 인재를 영입해서 최근 설립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