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전소미, JYP와 전속계약 해지… JYP 측 “이유 및 시기 공개 X” [공식]
알림

전소미, JYP와 전속계약 해지… JYP 측 “이유 및 시기 공개 X” [공식]

입력
2018.08.20 11:18
수정
2018.08.20 13:38
0 0
전소미가 JYP를 떠났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전소미가 JYP를 떠났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프로듀스101 시즌1’ 출신 전소미(소미)가 JYP 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을 해지했다.

20일 JYP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JYP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 소미와의 상희 하에 전속계약을 해지하는 것으로 합의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갑작스러운 전소미의 전속계약 해지 발표에 자연스럽게 대중의 이목은 그 배경에 집중됐다.

하지만 이에 대해 JYP 측 관계자는 20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힌 공식입장 외에는 추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내용이 없다"고 말을 아꼈다. 또한 전소미의 향후 행보나 소속사 관련 사항에 대해서도 “알릴 수 있는 바가 없다”고 전했다.

지난 2015년 JYP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 ‘식스틴’을 통해 처음 얼굴을 알린 전소미는 이듬해인 2016년 ‘프로듀스 101 시즌1’의 최종 우승을 거머쥐며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큰 사랑을 받았다. 전소미는 이 외에도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를 비롯한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했으며,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이 같은 행보에도 불구하고, 현재 트와이스에 집중하고 있는 JYP 내에서 전소미의 가수 데뷔 시기는 미지수였다. 이러한 가운데 전소미와 JYP의 결별 소식이 전해지며 전소미의 향후 행보에 대해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