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이 미니 5집 ‘YOU MAKE MY DAY(유 메이크 마이 데이)’의 타이틀곡 ‘어쩌나’로 음악방송 2관왕을 차지했다.
25일 오후 MBC 뮤직 ‘쇼! 챔피언’에서 미니 5집 타이틀곡 ‘어쩌나’로 컴백 첫 1위를 차지한 세븐틴이 지난 26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한 번 더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1위 2관왕을 달성했다.
세븐틴은 타이틀곡 ‘어쩌나’로 매력적인 보컬,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 청량한 비주얼까지 삼박자가 어우러진 무대를 선보이며 연일 화제를 모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렇듯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역대급 성적을 써 내려가며 1위 행진을 펼치고 있는 세븐틴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미국 빌보드에서 세븐틴의 미니 5집 앨범 ‘YOU MAKE MY DAY(유 메이크 마이 데이)’를 집중 조명했다.
지난 25일 빌보드는 K-POP 칼럼 코너 K-TOWN을 통해 세븐틴의 영향력을 보여주는 등 이들의 성과를 조명하는 칼럼을 게재, 세븐틴이 빌보드 월드 음반 차트(7월 28일 주 기준) 3위에 오른데 이어 히트시커스 음반 차트(7월 28일 주 기준)에서는 7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특히 히트시커스 차트는 신인 또는 떠오르는 아티스트의 앨범 판매량 집계를 반영하는 차트로 세븐틴이 7위에 이름을 올려 더욱 눈길을 끌기도 했으며, 앞서 아티스트 100 차트(7월 14일 주 기준)에서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세븐틴이 차트에 진입하는 등 해외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함과 동시에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미니 5집 타이틀곡 ‘어쩌나’로 2관왕을 차지했으며, 27일 KBS2 ‘뮤직뱅크’를 통해 타이틀곡 ‘어쩌나’ 무대를 선보였다.
강기향 기자 gihyangka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