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올 여름 영양과 다이어트를 책임 질 아귀찜 맛집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올 여름 영양과 다이어트를 책임 질 아귀찜 맛집

입력
2018.07.13 05:00
수정
2018.07.13 13:18
0 0

최근 많은 여성들이 여름철 휴가를 대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각종 다이어트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자칫 잘못 하다가는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영양소가 풍부하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이 필요하다.

최근 입맛까지 살리고 영양소가 풍부하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으뜸 건강식으로 손꼽히고 있는 것은 아귀찜이다.

아귀는 살, 아가미, 내장, 난소는 물론이며 꼬리지느러미, 껍질까지 먹을 수 있는 생선으로 주로 찜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인기 높은 음식으로 식사뿐 아니라 술안주로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다. 특히 담백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 좋아하는 별미 중의 별미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런 가운데 관악구 낙성대역에 위치한 해물요리 전문점 ‘원조 오인자아구찜’이 미식가들 사이에서 맛집으로 추천되고 있어 주목된다.

오인자아구찜은 특제 과일 소스와 함께 매콤한 아귀찜을 즐기실 수 있을 뿐 아니라 미국산 99% 모짜렐라치즈와 이태리 고르곤졸라 피칸테치즈를 사용한 고르곤피자를 함께 맛 볼 수 있어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다.

여기에 겉은 바삭하며 살코기는 부드럽고 두툼한 코다리구이까지 함께 만날 수 있어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와 관련 오인자아구찜 안재수 대표는 “못생긴 생선이라 불리는 아귀의 반전 매력은 우락부락한 겉모습과는 다르게 심해어 특유의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미식가들로부터 귀한 대접을 받고 있는 음식이라는 것”이라면서“특히 아귀는 저칼로리에 소화흡수력이 뛰어나 성장 발육과 피부건강 그리고 다이어트에 탁월한 음식이며 비타민, 타우린이 풍부하여 피로해소와 치매예방에도 훌륭한 식재료”라고 강조했다.

최지흥 뷰티한국 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