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굿리치,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최초 100만 다운로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굿리치,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최초 100만 다운로드

입력
2018.07.03 18:22
0 0

리치앤코는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지난 1일 업계 최초로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리치앤코의 내부집계 결과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앱은 지난 1일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올해 2월초 굿리치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출시한지 145일 만이다. 현재 서비스 중인 통합 보험관리 앱 중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것은 굿리치가 유일하다.

리치앤코는 지난 2월 초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2.0 버전을 선보였다. 리치앤코는 2016년 9월에 선보인 굿리치 1.0 버전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보다 쉽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는 가입한 보험조회, 보험금 청구, 보험분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치앤코는 굿리치의 100만 다운로드가 이뤄진 145일 동안 굿리치 앱을 통해 총 4만7,000건 이상의 소액 보험금 청구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굿리치 보험금 청구 기능은 지난 6월 업그레이드를 통해 손보사 뿐만 아니라 생보사까지 청구가 가능하다.

또한 이 기간 동안 굿리치를 통해 보험 보장내역 확인, 보험 리모델링, 신규 보험가입 등을 위한 보험분석 신청 건수도 약 5만건에 달한다. 굿리치를 통해 보험분석을 신청하면 하루 안에 리치앤코 보험 전문가의 상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리치앤코에는 현재 약 2,300여명의 보험 컨설턴트가 전문적인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굿리치는 숨은 보험금 찾기를 비롯해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 가입한 보험의 보장내역을 인포그래픽으로 보여주는 기능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 또 개인의 수입지출 내역 및 소비 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남상우 리치앤코 마케팅부문 상무는 “굿리치 100만 다운로드 돌파로 국내 인슈어테크를 선도하는 대표적인 보험관리 플랫폼이 되기 위한 첫 걸음을 뗐다”며 “앞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2일부터 굿리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100만 다운로드 달성 축하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굿. 리. 치. 백. 만' 글자 중 하나 이상 포함한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00만원권, 100명에게는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