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분야의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반 기술들이 게임과 게임서비스에도 접목되고 있다.
빅데이터를 유실 없이 처리하며 다룰 수 있는 플랫폼부터, 매칭 서버의 엔진(Engine), 다양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한 AI봇의 개발뿐만 아니라, Micros service Architecture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까지, 소프트웨어로 할 수 있는 모든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이에 따라 넥슨은 지난해 4월 인텔리전스랩스(전 분석본부)를 설립했다. 인텔리전스랩스의 목표는 게임에 적용된 부가기능들의 고도화부터 전례 없던 머신러닝, 딥러닝(빅데이터 알고리즘) 기술을 활용한 시스템을 개발?적용함으로써 게임 이용자들이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데 있다.
특히,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게임 속 부정기능인 ‘핵’, ‘아이템복사’, ‘덤핑’과 같은 고의적 오류를 시스템이 직접 찾아내고 조치하도록 가이드하는 ‘어뷰징탐지’, ‘이상탐지’ 시스템과 게임을 즐기는 핵심 포인트인 ‘매칭시스템’의 고도화 적용에 속도를 내고 있다.
넥슨이 최근 출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에도 절차적 콘텐츠생성기법(AI머신러닝)이 도입됐다. 게임 속 맵(Map)의 경우, 시스템 알고리즘이 스스로 이용자 접속 수치에 따라 방대한 대륙을 생성해 나가고, 지형과 기후에 따라 서식생물과 생태계를 알맞게 출현하게끔 하는 진보된 기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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