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은 대학생과 일반인 등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스포츠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인 창업 올림피아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스포츠산업 창업 붐을 조성하고 신규 아이템 발굴을 통한 혁신 주도형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7월 1일 신청 마감된다.
공모분야는 ▦스포츠 시설 ▦스포츠 용품 ▦스포츠 서비스 ▦스포츠 협동조합 ▦스포츠 일자리 창출 ▦스포츠 의류 ▦정보통신기술(ICT) 및 4차산업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 등 스포츠산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다. 스포츠산업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팀은 3인 이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참여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잡스포이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외부 전문가의 서류심사를 거쳐 20팀을 선발하고 선발된 20팀을 대상으로 창업 캠프를 통해 결선에 진출할 10팀을 선정한다. 최종 발표 평가를 통해 6팀을 선정하며 1,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시상을 하게 된다. 또한 최우수상과 우수상에 입상한 3팀은 창업 보육 지원(5개월, 지원금 2,500만원)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이 스포츠산업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결집되면 스포츠 산업 창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공모전 관련 문의 사항은 7월1일까지 운영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