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트럼프 “멜라니아 큰 수술 받아… 한달간 비행기 못타”

알림

트럼프 “멜라니아 큰 수술 받아… 한달간 비행기 못타”

입력
2018.06.09 09:47
0 0
6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부인 멜라니아 여사와 함께 워싱턴의 연방긴급사태관리청(FEMA)을 방문, 발언하고 있다. AP=연합뉴스
6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부인 멜라니아 여사와 함께 워싱턴의 연방긴급사태관리청(FEMA)을 방문, 발언하고 있다.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주요7개국(G7) 정상회의와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에 동행하지 못하는 이유과 관련, "큰 수술을 받아 비행기를 못 탄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캐나다 퀘벡 주에서 열리는 G7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백악관을 떠나면서 기자들에게 이같이 말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멜라니아는 가고 싶어 했지만 의사가 한 달 동안 비행기를 타면 안 된다고 했다"면서 "그녀는 큰 수술을 받았다. 4시간에 가까운 수술이었다"고 설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멜라니아는 훌륭히 해내고 있다. 훌륭한 퍼스트레이디"라고 덧붙였다.

앞서 백악관은 지난 14일 멜라니아 여사가 양성 신장 질환으로 월터리드 군병원에서 수술(색전술)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멜라니아 여사는 5일간 병원에 입원해있다가 퇴원한 뒤 두문불출해 수술 종류와 증세, 그 외 신상과 관련한 각종 추측이 나돌았다.

멜라니아 여사는 수술 후 약 한 달 만인 지난 6일 처음으로 공식행사에 참석해 카메라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북미정상회담 개최가 확정되면서 일각에서는 북미 퍼스트레이디 간 싱가포르 만남을 점치기도 했으나 멜라니아 여사의 대변인 스테파니 그리샴은 지난 3일 "멜라니아 여사가 G7에 참석하지 않으며 싱가포르 출장 계획도 없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