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부산, ‘아빠 육아달인 100인’ 모집
알림

부산, ‘아빠 육아달인 100인’ 모집

입력
2018.06.07 14:08
0 0

市, 11~25일 신청 사연 접수

육아 참여 장려, 노하우 공유

부산시는 아빠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를 장려하고, 육아의 즐거움과 관련 노하우 공유를 위한 ‘100인의 부산 아빠단’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100인의 부산 아빠단’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부산’을 위해 육아와 가사에 대한 아빠들의 자연스럽고 능숙한 참여를 통해 보다 행복한 출산ㆍ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출범하는 부산시 공식 아빠단 모임”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활동은 ▦‘아빠가 찍는 행복한 우리가족’ 등 자녀와의 놀이ㆍ교육ㆍ성역할에 대한 주제별 멘토링 ▦거짓말하는 아이에 대한 올바른 훈육방법 등 상황별 대처 노하우 공유 네트워킹 ▦1박2일 별자리 관찰 캠프, 가을 소풍 등의 체험활동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부산 거주 5~10세(2009~2014년생) 자녀를 둔 아빠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는 11일부터 25일까지 운영 사무국 홈페이지(www.kwlbf.org)를 통해 받는다.

신청 사연을 토대로 선발된 100인의 부산 아빠단은 다음달 1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4개월 가량의 활동을 통해 놀이ㆍ교육ㆍ가사 참여 등 육아와 관련한 정보를 습득하고, 상호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 종료 시 활동 우수자에 대한 시상과 더불어 전체 아빠단 활동에 대한 기념사진전도 가질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 아빠단은 사회 변화에 따라 가정에서의 높아진 아빠 역할의 중요성 및 올바른 역할모델에 대한 고민과 경험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육아 달인으로의 첫 여정에 많은 아빠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목상균 기자 sgmo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