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먹방’ 이어 ‘숙방’…개그맨ㆍ아이돌이 실시간 숙소 판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먹방’ 이어 ‘숙방’…개그맨ㆍ아이돌이 실시간 숙소 판매

입력
2018.05.28 13:01
0 0

여기어때, 연예인이 속소 쇼호스트 나서는 모바일 생방송

여기어때가 국내 최초로 숙소 예약 전문 생방송 ‘숙방’을 오는 31일 시작한다. 여기어때 제공
여기어때가 국내 최초로 숙소 예약 전문 생방송 ‘숙방’을 오는 31일 시작한다. 여기어때 제공

유명 연예인이 직접 숙박 시설에 찾아가 인기 숙소를 소개하는 모바일 생방송이 31일 시작된다. 연예인은 ‘숙소 쇼호스트’가 돼 생생한 체험기를 전하고 시청자들은 방송을 보면서 할인가에 객실을 예약할 수 있다.

O2O 숙소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는 숙소 예약 전문 방송 ‘숙방’을 31일 오후 8시에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숙방은 60분간 진행되는 방송을 보면서 숙소를 예약하면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홈쇼핑형 모바일 생방송이다.

1회는 개그맨 홍윤화 윤효동 박지현이 출연해 ‘밀레니엄 힐튼 서울’을 방문한다. 숙소 내부 시설과 이용 팁, 인근 관광명소 등을 소개하며 라이브 방송으로 객실 판매에 나서는데, 방송은 여기어때 애플리케이션(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네이버 V라이브 ‘룰루랄라’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여기어때 운영사인 위드이노베이션은 측은 “연예인 등 유명인이 추천하는 숙박시설을 보정, 편집 없이 생생하게 보여주고 시청자와 댓글, 전화로 소통하며 궁금한 점을 현장에서 해결하는 게 이번 방송의 취지”라며 “부담 없는 가격에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도록 풍성한 할인 혜택과 경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방송은 총 3회 진행된다. 2회는 6월 7일 아이돌 그룹인 뉴이스트W가 ‘그랜드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를 방문하고, 6월 14일 3회에서는 개그맨 장도연과 모델 정혁의 ‘춘화원 한옥호텔형 럭셔리펜션’ 편이 공개된다. 숙방은 3회차 파일럿을 거쳐 추후 여기어때 앱 내 정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맹하경 기자 hkm07@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