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튜닝으로 마니아들의 이목을 끄는 ‘Z-퍼포먼스’가 BMW의 고성능 SUV, X5 M을 어둠의 세계에 어울릴 법하게 손질했다.
이번에 공개된 Z-퍼포먼스의 X5 M 튜닝카는 강렬한 검은색으로 온몸을 칠했으며 거대한 휠은 물론이고 BMW 고유의 키드니 그릴과 헤드라이트 그리고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까지도 모두 검은색으로 칠해져 도로 위에서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과시한다.
Z-퍼포먼스는 이번 튜닝카를 선보이기 위해 22인치 크기의 무광 휠을 마련했으며 새로운 서스펜션 패치키를 적용해 휠 하우스의 여백을 지우기 위해 차량의 지상고를 낮췄다. 이외에도 카본 파이버로 제작된 스포일러와 외장 부품을 추가해 외관을 완성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외관 만을 보고 Z-퍼포먼스의 튜닝카가 단순히 드레스업만 되어있는 차량이라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Z-퍼포먼스는 강렬한 외관에 걸맞은 강렬한 출력과 주행 성능을 낼 수 있는 추가적인 튜닝을 더했다.
이를 통해 X5 M의 V8 4.4L 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750마력을 내게 되었으며 카본 파이버 머플러 팁을 더한 고성능 배기 시스템을 통해 더욱 강렬하고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한다.
다만 Z-퍼포먼스는 750마력이라는 수치 외에는 X5 M 튜닝카에 대한 구체적인 가격이나 세부 제원 등은 밝히지 않아 고성능 SUV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한편 Z-퍼포먼스는 X5 M 튜닝카를 공개하며 “강렬한 외관이나 강력한 출력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자신을 드러내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하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