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4월호가 공개된다.
윤종신은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월간 윤종신’ 4월호 ‘Do It Now(두 잇 나우)’를 공개한다.
‘Do It Now’는 윤종신이 최근 몇 년간 만나고 겪어본 주변의 2, 30대 친구들을 생각하면서 만든 곡이다.
윤종신은 “최근 만나본 젊은 친구들은 대부분 실수를 하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쓰는 것 같았다. 결코 무모할 수 없도록 세팅이 되어 있달까”라며 “이익이 많은 쪽보다는 손실이 적은 쪽을 선택하는, 지극히 안전 지향적인 자세”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자연스레 요즘 세대는 왜 그런 것일까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봤다. 그러고는 요즘 세대가 성공보다는 실패에 익숙하기 때문에, 유래가 없을 정도로 유난히 취업도 어렵고 결혼도 힘든 세대이기 때문에 좀 더 신중하고 침착해질 수밖에 없는 게 아닌가하는 답을 떠올렸다”고 덧붙였다.
윤종신은 “좀 더 무모해도 된다는 얘기를 하고 싶었다. 지금 달려드는 게, 저지르는 게, 시도하는 게 결코 오답은 아니다”라며 “생각하고 재고 따지고 계산하는 것만이 정답은 아니라는 얘기를 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정말 중요한 건 먼 훗날의 내가 아니라 지금 이 순간의 나”라며 “지금도 우리는 실패하지 않으려 계획만 세우다 많은 것들을 놓치고 있다. 무모한 시도는 실패가 아니라 또 다른 가능성일 수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박건욱 기자 kun1112@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공식]정인선, 이이경과 열애 인정 "따뜻한 시선으로 봐주길"
'컬투쇼' 김태균, 정찬우 없이 홀로 진행 "잠정 휴식 취하게 됐다"
세월호 추모곡 데뷔 타니, 교통사고로 사망…향년 22세
[공식]리메즈 측 "닐로 음원 사재기 의혹, 사실 아냐" 법적대응 예고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