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소통 소식 전달 기대
충남도민과 출향인에게 도정소식을 전하는 ‘충남도정신문’이 온라인 소통창구를 새롭게 마련했다.
도는 네이버에 도정신문 공식 블로그 도란도란(https://blog.naver.com/chungnamdojung)을 개설, 본격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도란도란은 충남의 다양한 소식을 포털사이트를 통해 전하고 충남도정신문 구독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위해 개설했다.
도는 도란도란에 충남도정신문 보도 기사 중 도의 핵심 시책뿐만 아니라 주민 생활에 꼭 필요한 정책, 행정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를 올릴 계획이다. 또한 도의회의 활동과 도내에서 열리는 문화, 축제, 아름다운 풍경, 미담사례도 전한다.
도내 시 군의 주간신문 기사도 게재하는 ‘우리 동네’페이지도 운영해 지역의 생생한 소식도 전달할 방침이다.
이밖에 재난재해 발생상황과 기상특보 발령 등을 신속하게 전파하고 수시로 이벤트를 열어 구독자 등의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도란도란 개설을 기념해 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축하 메시지를 게시한 누리꾼 가운데 20명을 추첨해 상품 교환권을 지급하는 특별이벤트도 준비했다.
한준섭 도 공보관은 “충남도정신문 블로그는 종이매체의 한계를 넘어 충남의 다채로운 소식을 전하고 보다 많은 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개설했다”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junhol@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