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CGV아트하우스, 미개봉작 포함 '2018 아카데미 기획전' 개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CGV아트하우스, 미개봉작 포함 '2018 아카데미 기획전' 개최

입력
2018.01.31 11:34
0 0

'2018 아카데미 기획전'이 개최된다. CGV아트하우스 제공
'2018 아카데미 기획전'이 개최된다. CGV아트하우스 제공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주요 후보작을 CGV아트하우스에서 만나볼 특별한 기회가 찾아온다.

독립예술영화 전용관 CGV아트하우스는 오는 3월 4일(현지시간) 개최되는 아카데미 시상식의 주요 후보작을 모아 ‘2018 아카데미 기획전’을 개최한다. 작품상, 감독상, 남녀주연상 등 주요 부문 후보에 오른 총 19편의 영화를 오는 2월 8일부터 3월 21일까지 6주간 전국 CGV아트하우스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것.

국내에서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던 화제작은 물론 아직 개봉하지 않은 기대작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 우선 제75회 골든 글로브에서 감독상과 음악상을 수상한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이하 ‘셰이프 오브 워터’)을 비롯해 작품상, 여우주연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한 ‘쓰리 빌보드’, 뮤지컬 코미디 부문 작품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레이디 버드’를 상영한다.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작에 노미네이트 된 ‘콜 미 바이 유어 네임’과 ‘팬텀 스레드’, 남우조연상 후보작 ‘플로리다 프로젝트’도 감상할 수 있다. 각본상 후보작 ‘빅 식’, 외국어영화상 후보작에 나란히 이름을 올린 ‘러브리스’, ‘판타스틱 우먼’, 그리고 실화를 바탕으로 한 ‘더 포스트’, ‘아이, 토냐’까지 미개봉작 11편을 선보인다.

또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탁월한 연출력으로 호평을 받았던 ‘덩케르크’, 세계 최초 유화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러빙 빈센트’, SF 장르의 새로운 가능성을 연 ‘블레이드 러너 2049’도 상영한다. 로튼토마토에서 높은 신선도를 기록한 ‘베이비 드라이버’, ‘겟 아웃’도 상영작에 이름을 올렸다. 골든글로브에서 각각 남우주연상, 주제가상, 장편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다키스트 아워’, ‘위대한 쇼맨’, ‘코코’ 등 국내 관객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았던 8편이 상영작에 선정됐다.

이외에도 기획전 작품을 깊이 있게 감상할 수 있는 CGV만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됐다.

이주희 기자 leejh@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손연재, SNS 활동 뭇매...결국 계정 비공개

쎄쎄쎄 임은숙 "SM서 가수 제안, SES 될 뻔 했다"

[Hi #시청률]'믹스나인', 0%대 저조한 시청률로 종영

정가은 측 "합의 이혼, 딸은 母가 양육할 것"(전문)

임지연 측 "이욱 이사장과 열애, 최근 연인으로 발전"(공식)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