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9 카메라에 방점 찍힌 언팩(Unpack) 초청장
삼성전자가 25일 세계 유력 언론사와 협력사 등에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 언팩(공개) 초청장을 발송했다. 공개 장소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18'이다. 공개 시간은 개막 하루 전인 다음달 25일(현지시간)이다. 삼성전자는 초청장에 숫자 9와 함께 ‘The Camera. Reimagined’란 문구를 적어 카메라 성능 향상을 예고했다.
LS그룹 이웃돕기 성금 20억원 기탁
LS그룹은 25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 LS그룹은 “어려운 이웃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LS 경영철학”이라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에 동참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넥슨 ‘야생의 땅:듀랑고’ 국내 출시
넥슨은 왓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개척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야생의 땅:듀랑고’를 25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올해 모바일 게임 기대작인 듀랑고는 ‘마비노기’와 ‘마비노기 영웅전’을 개발한 이은석 프로듀서의 신작으로, 공룡 시대에 거친 환경을 개척하며 가상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내용이다.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 수료식
삼성전자는 지난 3주간 인천 연세대와 광주 전남대 등 전국 6개 대학에서 진행한 ‘2018년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를 25일 마무리했다. 이날 6개 대학 수료식에는 캠프를 마친 전국 읍ㆍ면ㆍ도서지역 중학생 1,678명과 대학생 강사 583명, 학부모 1,70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드림클래스는 중학생들이 대학생 강사와 합숙하며 영어와 수학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BMW 그룹 코리아, 평택 전시장 신규 오픈
BMW 그룹 코리아는 공식 딜러 내쇼날모터스가 3층 규모의 평택 전시장을 새로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1층은 차량 전시 공간과 고객 라운지 및 프리미엄 핸드오버 존이 마련돼 신차 구매 고객들에게 특별한 차량 출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층은 고성능 M 모델 및 프리미엄 모델을 위한 특별 전시공간으로 M 존과 프리미엄 라운지, 고객 상담공간 등이 마련됐다.
현대상선, 영하 60도 냉동화물 컨테이너 운송 시작
현대상선은 냉동 컨테이너 분야 기술력을 활용해 부산발 스페인 바르셀로나행 운송을 시작으로 '울트라 프리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일반 냉동 컨테이너의 한계인 영하 35~40도를 넘어 영하 60도 초저온으로 화물을 운반하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머스크와 CMA CGM 등 2개 선사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울트라 프리저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에 주로 항공기로 운송했던 고급냉동참치(횟감용)와 성게 등 고수익 화물을 해상으로 운송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 가맹점과 상생협약
파리바게뜨의 가맹본부인 ㈜파리크라상은 최저임금 인상 등에 따른 가맹점주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가맹점주협의회와 ‘가맹점 손익개선 및 상생경영 방안’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에는 가맹점이 본사로부터 반드시 사야 하는 필수물품을 기존 3,100여개에서 2,700여개로 약 13% 줄이는 내용이 담겼다. 필수물품에서 제외된 품목은 설탕, 소금, 과일 등 일부 제빵 원료와 냉장고, 냉동고, 유산지 등 장비 및 소모품이다.
세븐일레븐, 가맹점주와 동반성장 위한 상생펀드 조성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경영주협의회와 ‘2018 가맹점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1,000억원 규모 상생펀드를 조성하고 운영 자금이 필요한 경영주들의 대출을 지원해준다. 세븐일레븐 가맹점주는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에 대출을 신청하면 최대 2%포인트까지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CJ몰, 반려동물 전문몰 '올펫클럽' 오픈
CJ몰은 26일 회원제 반려동물 전문몰인 ‘올펫클럽(ALL PET CLUB)’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펫클럽은 반려동물을 위한 식품부터 옷, 호텔, 장례서비스까지 전 생애의 상품을 선보이겠다는 취지로 붙여진 이름이다. CJ몰 올펫클럽 페이지의 우리아이 정보등록 코너에서 반려동물 종류를 선택하고 이름, 품종, 생년월일, 성별 등을 입력하면 바로 가입된다.
이마트, 실내 미세먼지 제거 위한 청소용품 행사
이마트는 연초부터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때문에 주로 3월 이사철에 진행하던 미세먼지ㆍ실내 청소용품 할인대전을 한겨울로 앞당겨 31일까지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코웨이 공기청정기(AP1016)를 연중 최저가인 19만9,000원에 판매하고, LG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360을 89만9,000원에 상품권 추가증정과 무상케어 서비스 혜택과 함께 내놓는다. 그 외 LG코드제로A9 무선 청소기, 외출복 살균이 가능한 러빙홈 핸디 스티머, 러빙홈 물걸레 청소기, 러빙홈 침구청소기 등을 선보인다.
롯데마트, 설 앞두고 주방용품 브랜드 대전 진행
롯데마트는 설 명절을 앞두고 리빙스타일 브랜드 ‘룸바이홈키친’의 테이블웨어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하며 25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주방용품 브랜드 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명절을 앞두고 주방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테이블웨어나 조리도구 등을 새로 장만하는 고객이 느는 추세여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는 것이 롯데마트의 설명이다.
삼성증권, 헬스케어ㆍ뷰티 분야 스타트업 발굴 MOU
삼성증권은 유통기업, 스타트업 발굴 전문기업 등과 함께 국내 헬스케어ㆍ뷰티업종의 스타트업 발굴ㆍ양성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삼성증권은 코스맥스, 블루포인트 파트너스, GS리테일, 인터파크 등과 함께 ‘헬스케어&뷰티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정(MOU)를 24일 맺었다. 삼성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효율적 경영을 위한 자금운용 솔루션, 기업공개(IPO)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