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수은-무보 손잡고 기업 해외수주 지원 강화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수은-무보 손잡고 기업 해외수주 지원 강화 外

입력
2018.01.22 18:10
20면
0 0

은-무보 손잡고 기업 해외수주 지원 강화

은성수(사진 오른쪽) 한국수출입은행장과 문재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해외프로젝트 수주 및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수출입은행 제공
은성수(사진 오른쪽) 한국수출입은행장과 문재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해외프로젝트 수주 및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수출입은행 제공

한국수출입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는 22일 서울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해외프로젝트 수주 및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 프로젝트에 대한 정책 지원 강화 차원에서 은성수 수은 행장과 문재도 무보 사장이 체결한 협약에서 두 기관은 기업의 사업 발굴과 수주를 위해 초기 단계부터 협력, 일자리 창출 등 정책 효과가 높은 사업에 우선 지원, 민간 금융기관의 해외진출 확대 촉진 등의 협력 사업을 약속했다.

캠코 노사, 신년 한라산 동반 등정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신년을 맞아 노사가 한라산 동반 등정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문창용 캠코 사장과 김상형 노동조합 위원장 등 임직원 40여명은 지난 20일 한라산 정상에 올라 노사 상호 신뢰와 협력을 다짐했다. 문창용 사장은 “노사 신뢰를 기반으로 서민경제 활성화, 중소기업 재기 지원 등 캠코에 주어진 공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V30 라즈베리 로즈 색상 국내 출시

LG V30 라즈베리 로즈 색상. LG전자 제공
LG V30 라즈베리 로즈 색상. LG전자 제공

LG전자가 22일 장밋빛 색상을 적용한 ‘LG V30 라즈베리 로즈’를 국내 출시했다. 이번 모델은 빛의 반사각에 따라 채도가 달라져 붉은 색부터 핑크 색까지 다양한 빛깔을 표현하는 게 특징이다. LG전자는 다음달에는 이 색상을 적용한 LG G6도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CU, 제주 지역 전기차 급속충전 서비스 시작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는 전기차 충전기 제조업체인 클린일렉스와 함께 22일부터 제주 지역 일부 점포에서 전기차 급속 충전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충전소 운영 점포는 주차공간이 있으면서 접근성이 뛰어난 서귀태흥점, 서귀외돌개점, 제주표선남촌점, 제주씨앤블루점, 제주교래점 등 5곳이다. 급속충전기를 통해 30분 만에 완충이 가능하며 한번 완충으로 평균 200㎞를 주행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중국 ‘공익사업 1위 기업’ 선정

현대자동차그룹은 중국사회과학원이 한 기업공익 발전지수 평가에서 중국에서 활동하는 전체 기업 가운데 1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중국사회과학원은 매년 총 300곳의 중국의 국유기업, 민영기업, 외자기업을 평가한 뒤 점수ㆍ순위를 공개한다. 외자기업이 중국 기업을 제치고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이 평가가 시행된 2014년 뒤 처음이다.

KT, 아날로그식 군 통신망 디지털화 완료

KT 연구원들이 우면산에서 이동기지국용 무선망 설계툴을 테스트하고 있다. KT 제공
KT 연구원들이 우면산에서 이동기지국용 무선망 설계툴을 테스트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다원화된 군 통신망을 디지털 방식으로 일원화하고 다양한 정보가 실시간 전달돼 지휘통제 및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군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구축사업을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TICN으로 군 작전 차량에 탑재된 이동기지국을 활용하면 전시 상황에서도 끊김 없이 음성과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다는 게 KT의 설명이다.

SKT, 세계 3위 인도 통신사와 LTE 컨설팅 계약

SK텔레콤은 인도 통신사 바르티 에어텔과 LTE 네트워크 운용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SK텔레콤은 바르티 에어텔에 오는 7월까지 LTE 네트워크 품질 최적화 방안, 가상화 솔루션 및 사물인터넷 서비스 상용화 노하우 등을 전수한다. 바르티 에어텔 가입자는 3억8,000만명으로 세계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인도 가입자 급증에 따라 연간 트래픽이 연 10% 이상 성장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중국 최대 민영버스기업에 타이어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는 중국 최대 민영버스기업 점보버스그룹과 시내버스 전용 타이어 독점 공급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점보버스그룹은 6개의 시내버스회사와 자동차부품공급관리회사, 시내버스광고회사 등으로 이뤄졌으며 총 187개 노선에 4,500여대의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MOU체결로 시내버스 전용 상품 ‘싱다(SINGDA)’를 점보버스그룹에 독점 공급하게 돼 트럭ㆍ버스용 타이어의 지속적인 판매 확대가 가능하게 됐다.

신세계 강남점, 홍대ㆍ이태원 맛집 11곳 선보여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파미에스테이션에 홍대, 이태원 등의 맛집 11곳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여는 11개 매장은 20, 30대에게 인기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개성 있는 업체들이다. 상수동의 일식 덮밥 맛집인 홍대만뽀, 팔도의 명물 국수를 판매하는 팔도국수 면주방, 캐주얼 한식 전문점 무월식탁, 그 외 소이연남, 차알, 케르반 등이 입점한다.

KB금융, 'KB청소년음악대학' 연주회 개최

KB금융과 아이들과미래 재단은 20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에서 ‘KB청소년음악대학’ 연주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청소년음악대학은 개인 레슨을 받기 어려운 형편인 청소년 120명을 선발해 강원대 경상대 나사렛대 상명대 이화여대 조선대 교수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그룹, 그룹 통합인증서비스 개발 시작

신한금융그룹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그룹사 통합인증 서비스인 ‘신한통합인증’ 개발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존에는 신한은행, 신한카드 등 그룹사별 인증이나 별도의 인증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해 서비스를 이용했지만, 앞으로는 한 번의 통합인증으로 기존에 이용하던 신한금융의 모든 앱 서비스를 별도 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 안에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외국인과 평창올림픽 성공기원 템플스테이

KEB하나은행이 국내 체류 외국인 고객과 함께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행사를 했다. 하나은행은 20∼21일 외국인 고객 30여명과 강원 양양군 낙산사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템플스테이’를 했다고 22일 밝혔다. 외국인 참가자는 강원 평창군에서 스키점프대 등 동계올림픽 경기 시설을 둘러본 뒤 낙산사에서 108배와 발우공양 등을 체험했다.

CJ오쇼핑, 카시트 장착 캠페인

CJ오쇼핑은 ‘세이프티 퍼스트’의 카시트를 수수료 없이 판매하는 ‘카시트 장착 1% 업(UP) 캠페인’을 한다고 22일 밝혔다. CJ오쇼핑은 올 한해 세이프티 퍼스트의 카시트를 수수료 없이 판매하고 총 판매금액의 1%를 아동복지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CJ오쇼핑의 온라인 쇼핑몰 CJ몰에서 판매되는 ‘쥬 부스터 카시트’는 3.3㎏으로 가볍고 아이의 성장에 따라 등받이와 시트·머리받이를 분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물류센터 직접 배송을 통해 유통 거품을 뺐으며 협력사의 협조로 정가보다 55% 할인된 4만9,900원에 카시트를 판매한다고 CJ오쇼핑은 설명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