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숙박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 중인 위드이노베이션이 올해 처음으로 호텔 프랜차이즈 브랜드 ‘HOTEL여기어때’ 가맹설명회를 연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오는 22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여기어때 본사에서 가맹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지난해 예약 접수 하루 만에 잠실점, 수원점, 천안점, 포항점 등 8개 지점 연말(12월 23, 24, 30, 31일) 객실을 모두 완판한 마케팅 및 운영 노하우가 소개된다. 더불어 리모델링, 매출 상승 전략도 공개된다.
이번 가맹설명회는 특별강연도 준비됐다. KB국민은행 현직 부지점장이 직접 출연해 호텔사업자의 신용관리 방법과 올해 바뀐 금융정책을 소개한다. 강연 주제는 ‘2018년 금융이 바라보는 숙박산업’이다.
HOTEL여기어때는 최근 열 번째 지점을 개관했다. 여기어때는 스타벅스 확장 전략으로도 유명한 ‘허브 앤 스포크’(hub-and-spoke, 거점 기반의 외연 확대) 출점 전략을 활용하는데, 10호점을 대구지역 주요 거점으로 삼아 지점을 늘릴 계획이다. 이로써 HOTEL여기어때는 서울을 비롯해 경기와 경북, 광주, 대구, 인천, 충남 등 주요 대도시 거점을 마련하게 됐다. 연내 오픈 예정인 곳까지 합치면 지금까지 여기어때가 확보한 HOLEL여기어때 가맹 호텔은 30여곳이다.
맹하경 기자 hkm07@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