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정우X김주혁X정진영X정해인 ‘흥부’, 캐릭터 포스터 공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정우X김주혁X정진영X정해인 ‘흥부’, 캐릭터 포스터 공개

입력
2018.01.10 10:58
0 0

‘흥부’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 됐다. 대명문화공장-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흥부’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 됐다. 대명문화공장-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영화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이하 ‘흥부’)가 8인 8색의 매력이 돋보이는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오는 2월 개봉하는 영화 ‘흥부’는 붓 하나로 조선 팔도를 들썩이게 만든 천재작가 ‘흥부’가 남보다 못한 두 형제로부터 영감을 받아 세상을 뒤흔들 소설 ‘흥부전’을 집필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사극 드라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에는 각기 다른 개성과 배우들의 색다른 연기 변신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이번 작품을 통해 첫 사극에 도전한 정우는 조선 최고의 천재작가 흥부 역을 맡아 익살스러우면서도 강단이 느껴지는 모습으로 캐릭터의 힘을 드러낸다. 뿐만 아니라 ‘내 글로 무슨 일이 벌어질까, 궁금도 하고’라는 카피는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던 고전소설 속 캐릭터와는 다른 새로운 ‘흥부’의 탄생을 예고한다.

김주혁은 힘든 백성들의 정신적 지도자 조혁 캐릭터를 맡아 어진 인물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 ‘꿈을 꾸는 자들이 모이면 세상이 조금은 달라지지 않겠는가’라는 카피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희망이 찾아올 것이라 믿는 따뜻한 마음씨를 느끼게 한다.

정진영은 조선을 가지려는 야심가 조항리로 분해 강렬한 카리스마와 함께 위압감을 드러낸다. ‘꿈을 꾸는 것도 죄가 된다’라는 카피는 자신의 권세를 위해서라면 두려울 게 없는 냉혈함을 느끼게 하며 그가 보여줄 악인의 모습을 궁금케 한다.

정해인은 힘을 잃은 가여운 왕 헌종을 맡아 조선의 왕이라는 최고의 지위와 신분을 가졌음에도 세도정치에 힘을 잃은 군주의 모습을 보여주며, ‘내 꼴이 우습지요?’라는 카피로 유약한 면모를 드러낸다.

또한 김원해는 왕권을 노리는 또 다른 세력 김응집으로 분해 조항리를 맡은 정진영과 강렬한 연기 대결을 예고하며, 정상훈은 흥부의 절친한 벗 김삿갓을 맡아 유쾌한 방랑 시인의 자태를 드러낸다. 흥부의 집필 보조 제자 선출을 맡은 천우희는 남장을 한 모습으로 궁금증을 더하며 ‘나리는 진짜 대단 하십니다’라는 카피로 통통 튀는 신스틸러로서의 매력을 기대케 한다. 

이주희 기자 leejh@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Hi #이슈]공유-정유미, 無근본 결혼설에 휘말린 이유

티아라 출신 한아름, 이승재와 열애 "힘돼줘 고마워"

JTBC 측 "윤아 '효리네 민박2' 새 알바생 낙점, 8일 촬영 시작"(공식)

티아라 효민, 국내 언론사 대표와 결혼 전제 열애설

낸시랭, 트럼프 대통령에 호소 "한국, 인권도 없는 나라"(전문)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