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슈퍼비가 정규 1집을 통해 성장을 증명했다.
슈퍼비는 30일 오후 6시 정규1집 '랩레전드'를 공개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랩레전드'와 수록곡 전체가 공개됐다.
'랩레전드'는 슈퍼비의 래퍼로서의 자신감이 확고하게 담긴 곡이다. 반복되는 단조로운 비트 아래 랩으로만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슈퍼비의 랩핑이 인상적이다. 화려한 기교나 멜로디 없이 오직 성장한 랩 실력으로만으로 음악적인 성장을 입증했다.
특히 '지금 누가 H.O.T', '저 날 원하는거지 세종이', '사실 10명만 랩 하고 있지 여기엔 그 중에 내가 최고인 걸' 등 도발적인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한 슈퍼비의 이번 앨범에는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이 눈길을 끈다. 비와이, 도끼 등과 함께한 곡부터 샛별, 창모와 같은 주목받는 신예들과의 작업까지 알차게 정규 1집을 채웠다.
슈퍼비는 '쇼미더머니'로 주목받으며 최근 가장 핫하게 활동한 래퍼 중 하나. 특히 그는 '쇼미더머니'의 인기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싱글 앨범 등을 발표하며 아티스트로서 성장을 꾀했다.
이번 정규 1집은 그러한 슈퍼비의 성장사를 집약적으로 보여주는 작품이다. 힙합신의 악동에서 대세로 자리잡은 래퍼의 자신감이 담겨있다.
명희숙 기자 aud66@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SBS연예대상]예능인 아닌 '미우새' 네 어머니 대상 진풍경(종합)
여자친구 굿즈, 성상품화 논란에 "판매하지 않을 것"(전문)
[Hi #이슈]'화유기', 방송중단·추락사고에 노조 성명까지..갈수록 태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