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제빵사 70% 3자 합작사와 계약”
파리바게뜨는 27일 파리바게뜨가 직접고용의 대안으로 추진하는 3자(본사ㆍ가맹점주ㆍ협력업체) 합작법인 해피파트너즈와 근로계약을 체결한 직원이 26일 현재 4,152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 중 신입직원 430명을 제외하면 고용노동부의 직접고용 시정지시 대상 제빵사 5,309명 가운데 70.1%인 3,722명이 해피파트너즈와 근로계약을 맺은 것이다. 시정지시 대상자 중 근로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제빵사는 1,097명이다.
CJ 이웃돕기 성금 20억원 기탁
CJ그룹은 이웃돕기 성금 20억원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CJ그룹은 이날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찾아 성금을 전달했다. 성금은 취약계층 복지사업 및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사회적 일자리 연결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CJ는 전했다.
KEB하나은행, 을지로에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관' 열어
KEB하나은행과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27일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신사옥에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관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이곳에서는 누구나 가상현실(VR) 기술을 바탕으로 봅슬레이 등 동계 스포츠를 체험하고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또 평창 동계올림픽 메달과 성화봉, 기념주화는 물론 동계올림픽 메달리스트 유니폼, 장비 등 소장품이 전시된다.
신한은행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대한민국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글로벌 사업 공동 추진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첫 해외 진출 지원 대상 국가는 베트남이다. 현지에서 자금이 필요한 중소기업이 신용보증기금에 보증서를 신청하면 신한은행은 국내 영업점을 통해 신용장(L/C)을 발급하고 이를 담보로 신한베트남은행을 통해 대출을 취급하는 구조다. 국내 신한은행 L/C 발급 시 신용보증기금의 보증서가 발급될 예정이다.
KT, 이국종 교수의 아주대 권역외상센터 지원
KT는 경기 수원시 아주대의료원과 권역외상센터 의료 선진화 등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KT는 외상외과 발전 연구 등을 위한 연구소 설립에 3년간 총 6억원을 후원한다. 의료진의 신속한 의사소통을 위해 KT 파워텔의 LTE 무전기 '라져' 70대와 3년간 이용요금 등 1억3,000만원 상당의 물품도 지원한다.
빗썸 신임 대표에 전수용 전 NHN엔터테인먼트 부회장
세계 최대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은 전수용(사진) 신임대표를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전 대표는 고도소프트 대표이사와 NHN엔터테인먼트 부회장 등 국내 유수의 정보기술(IT) 기업 최고경영자(CEO)를 거친 전문경영인이다.
내년부터 은행 영업정지 때 7영업일 내 예금보험금 수령
내년부터 국내 은행 예금자는 거래은행이 영업정지 되더라도 7영업일 이내에 예금보험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예금보험공사는 국내 17개 은행 및 1개 종합금융회사와 함께 예금자 정보 사전유지 시스템을 개발해 내년부터 가동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존에는 4개월 이상 걸렸다. 예보는 이 시스템을 앞으로 외국은행 국내 지점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출금리 1.3%포인트 감면
기업은행은 서울 중구 IBK파이낸스타워에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신용보증기금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은행은 신용보증기금에 10억원을 출연한다. 또 보증서를 발급받은 기업에 대출해 줄 때 거래 기여도에 상관없이 금리를 1.3%포인트 감면하고 보증료를 연 0.2%포인트씩 5년간 최대 1.0%포인트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시청각 장애인 TV 접근성 강화
삼성전자는 초고화질(UHD) TV 전 제품에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메뉴 색상 반전과 화면 흑백 전환, 자막 위치 조정, 특정 색(적ㆍ녹ㆍ청) 강조ㆍ보정 기능을 업계 최초로 적용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내외 장애인 단체의 의견을 TV 제작에 반영한 삼성전자는 2015년부터 국제가전박람회(CES) 혁신상 ‘접근성’ 부문에서 4년 연속 수상했다.
홈플러스 ‘박싱데이’ 쇼핑 행사
홈플러스는 28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142개 전 점에서 ‘박싱데이’ 연말 쇼핑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 기간 가공식품, 생활용품, 유아동 및 성인남녀 패션잡화 상품을 아우르는 1,300여 종의 행사상품을 균일가에 선보인다. 300여종 상품을 1,000원 균일가에 판매하는 '천원의 행복' 행사에 10+1 혜택을 더했고 제과음료, 가공식품, 위생잡화, 생활용품, 양말 등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
하이트진로, 자두에이슬 출시…해외시장 공략 강화
하이트진로는 ‘자두에이슬’을 출시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자두에이슬은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에 이은 세 번째 과일 리큐르이며 수출전용으로 출시돼 내년 1월부터 해외 판매를 시작한다. 자두에이슬은 참이슬을 깨끗함과 자두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13도다.
동부대우전자 복고풍 전자레인지 신제품 출시
동부대우전자는 복고풍 디자인의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신제품을 27일 출시했다. 부드러움을 강조한 모서리와 가죽느낌 도어 손잡이, 라운드형 디스플레이 디자인 등이 새로 적용됐다. 전자식(14만9,000원)과 기계식(12만9,000원) 2가지 모델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