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희망! 코리아 - 현대모비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희망! 코리아 - 현대모비스

입력
2017.12.26 11:33
0 0
독일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에 소재한 Schule am Ried에서 현대모비스 유럽연구소 연구원이 현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주니어 공학교실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에 소재한 Schule am Ried에서 현대모비스 유럽연구소 연구원이 현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주니어 공학교실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의 역량을 십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 과학영재 육성을 위한 ‘주니어공학교실’ 지역사회 환경개선 프로젝트인 ‘친환경 생태숲 조성’, ‘장애아동 이동편의 지원’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엔 회사가 운영하는 양궁단을 활용한 ‘어린이 양궁교실’을 추가했다.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

어른보다 주의력과 판단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은 비오는 날 우산으로 인한 시야 확보가 힘들고 교통사고의 위험이 한층 높아진다. 현대모비스는 2010년부터 매년 투명우산 10만여 개를 제작해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무료 배포하고 있다. 작년까지 배포한 투명우산의 누적 개수가 70만개를 돌파했으며, 대상 초등학교도 전국 1091개교에 달한다. 현대모비스는 투명우산을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어린이들에게도 매년 3만여 개 전달하고 있다.

과학영재 육성 주니어 공학교실

현대모비스 주니어 공학교실은 과학영재를 육성시켜 지역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2005년 경기도 용인시 기술연구소 인근 교동초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첫 수업을 실시했다. 현재는 현대모비스 사업장 인근의 초등학교들로 확대돼 13년째 운영되고 있다.

2014년부터는 전국 시도에서 이동과학버스를 활용한 <찾아가는 주니어 공학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이동과학버스는 지난해 전국 각지의 21여 개 초등학교를 찾아갔다. 올해는 처음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주니어 공학교실 교재 공모전’도 진행했다. 이 공모전은 직원들이 각자 몸담은 분야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업계 신기술 등을 주재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과학교재를 제안하는 것이다.

100억원 투자한 친환경 생태 숲

현대모비스는 충북 진천군, 자연환경국민신탁과 함께 2012년부터 100억원을 투자해 진천군 초평호 인근에 108ha(약 33만 평) 규모의 ‘친환경 생태숲’을 조성하고 있다. 친환경 생태숲은 완공 후 진천군에 기부 채납해 진천군이 유지관리를 맡게 된다. 친환경 생태숲은 현재 대부분 개장돼 가족 단위 나들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봄철과 가을철에는 수변 야외음악당에서 음악회가 열리기도 한다.

장애아동 보조기구 지원

현대모비스는 2014년부터 교통사고 또는 선천적 장애로 신체활동이 어려운 장애아동 가족들과 함께 ‘장애아동 가족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아동을 둔 가정은 가족여행을 가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이다. 현대모비스의 직원들이 이들을 돕는 여행도우미로 나서고 있다.

또한 현대모비스는 장애아동들의 신체조건에 맞게 개별 제작된 카시트형 자세유지 의자, 모듈형 자세유지 의자, 기립형 휠체어 등 보조기구와 재활치료비를 장애아동 가족에게 전달하고 있다. 현대모비스와 푸르메재단, ㈜이지무브가 함께하는 ‘장애아동 보조기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이다.

경기도 용인시 마북에 위치한 현대모비스 양궁장에서 현대모비스 소속 국가대표 선수인 송윤수선수가 양궁교실에 참가한 어린이들을 지도하고 있다.
경기도 용인시 마북에 위치한 현대모비스 양궁장에서 현대모비스 소속 국가대표 선수인 송윤수선수가 양궁교실에 참가한 어린이들을 지도하고 있다.

어린이 양궁교실

현대모비스는 회사가 운영하는 양궁단을 활용한 ‘어린이 양궁교실’을 지난 9월 런칭했다. 전·현직 선수들의 재능기부 방식으로 양궁교실을 열어 미래 양궁 꿈나무들을 육성하자는 취지에서다. 현대모비스는 9월 국내 시범수업과 11월 중국 천진 양궁교실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국내외 사업장 주변 초등학생들을 중심으로 연 11회가량 정규 양궁교실을 개최할 예정이다. 은퇴 선수들은 방과후 수업 강사로 활동할 수 있고 현직 프로 선수들은 1일 교사 방식으로 재능 기부를 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까지 4개의 핵심 테마(4대 MOVE : SAFE, HAPPY, GREEN, EASY)로 운영되어 온 현대모비스의 사회공헌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신사회공헌전략을 반영해 올해 어린이 양궁교실을 추가하며 5대 MOVE(Dream MOVE)를 확대했고 앞으로 6대 MOVE로 개편을 추진 중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