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션 이적의 신곡이 베일을 벗는다.
이적은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흔적 part 1’을 발표한다.
타이틀곡 ‘나침반’은 매일매일 힘겨운 일상 속에서 소중한 사람의 눈빛을 보며 버텨 나가는 우리들의 이야기다.
이적은 “속으로 제 어린 두 딸을 생각하며 썼지만 배우자, 친구, 애인, 부모, 형제자매, 동료 그 누구든 자신이 진정으로 사랑하고 자신을 전적으로 응원해주는 이를 떠올리며 이 노래를 듣고 불러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그는 또 “살기 팍팍한 시절 쓰러질 것 같을 때, 포기하고 싶을 때, 자존감이 한없이 낮아질 때 우리는 누구로 인해 다시 힘을 얻고 일어날 수 있을까요”라고 여운을 남겼다.
이적은 타이틀곡에 대해 “어떻게 들으실 지 저도 궁금하다. 여러 차례 들으면 들을수록 진심이 전해지는 곡이 아닌가, 제 곡이지만 그렇게 느끼고 있다”며 “이 노래가 많은 분들에게 따뜻한 응원이 되길 기원한다”고 소망했다.
수록곡 ‘멋진 겨울날’은 재즈 트리오와 오케스트레이션을 통해 본격적으로 ‘겨울 음악’의 느낌을 추구한 곡이다. 또 ‘불꽃놀이’는 콘서트에서 모두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사운드의 곡이다.
한편 이적은 이날 밤 11시 멜론과 멜론아지톡, 카카오플러스 1theK 채널을 통해 최초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박건욱 기자 kun1112@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MBC 측 "변창립 아나운서 부사장 선임&김태호PD 예능5부장 승진"(공식입장)
‘무한도전’ 박명수X정준하, ‘코빅’ 녹화 완료...통편집 위기 넘길까
채림♥가오쯔치, 결혼 3년 만에 2세 출산 "새로운 인생"
‘범죄도시’ 측, 불법 유포자 2차 추가 고발(공식입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