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No1. 어린이채널 재능TV에서는 11월27일 월요일 오후 1시, 종이나라(회장 정도헌)와 함께 공동제작한 <비글링크래프트> 파일럿 편을 방영했다.
<비글링크래프트> 프로그램은 종이나라에서 출간한 동화종이접기 시리즈 가운데 『라퐁텐』우화 속 이야기 ‘늑대와 불독’, ‘사자와 생쥐를 종이접기와 아트토이에 색칠하는 미술체험으로 소개한다.
종이문화재단(이사장 노영혜) 부설 한국키즈북아트협회 김준혁 부회장이 극중 ‘페페아저씨’로 동화 속 주인공들을 직접 만드는 ‘신의 손 아티스트’로 개그우먼 김마주(극중 ‘주주’)씨와 함께 출연했다.
4~5세 유아들을 타깃으로 제작된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많이 알려진 동화를 ‘페페아저씨’의 손으로 직접 그 주인공을 만들어 보고, 또 시청자가 직접 따라 만들어 보는 것으로 화면 속 주인공과 시청자가 직접 소통하면서 창의인성도 기르는 등, 기존의 유아교육 프로그램과는 차별을 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유투브 채널을 통해 유아동 교육, 오락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본 <비글링크래프트> 파일럿 방송분이 12월 4일 재능TV 유투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어 전 세계 어린이들과 부모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종이나라에서는 <비글링크래프트> 프로그램 방영을 맞아 도서증정 퀴즈이벤트를 마련했다. ‘종이나라 동화종이접기 시리즈 『미녀와 야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라퐁텐』 도서 앞 글자를 딴 온 몸에 붕대를 감고 있는 몬스터 이름‘을 11월 29일부터 12월 18일까지 종이나라 홈페이지(www.jongienara.co.kr) 이벤트 게시판 또는 재능TV(www.jeitv.com) 홈페이지에 정답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라퐁텐』 도서를 증정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