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영양에서 재배된 고랭지 배추 김장 담그기 축제에 체험하러 오세요!”
2017 빛깔찬 영양김장축제가 14~19일 영양군민회관 일원에서 영양군 주최로 열린다.
영양축제관광재단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개막공연과 체험, 전시, 판매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영양고춧가루와 영양 고랭지 배추 등으로 만든 김치와 절임배추를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개인 취향에 따라 현장에서 직접 굴과 젓갈로 버무려 갈 수도 있다. 양념용 고춧가루는 영양고추유통공사가 위생 처리한 것을 사용하고, 배추는 영양산을 유통마진 없이 산지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관광객들이 직접 김치를 담가볼 수 있는 좋은 김치 담그기 체험행사도 열린다. 주최 측은 올해 고추가격이 비싸지만 체험비를 지난해와 같은 1만원으로 책정했다. 참가자들은 담근 김치를 담아갈 수 있다.
지역민이 참여하는 색소폰연주, 음악디미방공연, 합창단, 풍물패 공연과 영양특산물 깜짝 경매 쇼, 축제기간 매일 오후 3시에 열리는 김장축제 OX 퀴즈대회 등도 펼쳐진다.
이제희 영양축제관광재단 사무국장은 “올해 가뭄 등으로 고추가격이 비싼 가운데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김장거리를 구입할 수 있어 벌써부터 전국적으로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054)680-6412, 683-7300
권정식기자 kwonjs57@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