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천다이즈페어'가 새로운 실험과 도전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머천다이즈페어' 조직위가 오는 11일 오전 11시에 열리는 음악과 뮤지션의 아이덴티티를 주제로 한 ‘머천다이즈 페어 Vol.0’의 머천다이즈를 일부 공개했다.
공개된 머천다이즈에는 브라운아이드소울, 9와 숫자들, 김목인, 강아솔, ADOY의 ‘앨범 커버 프린트’와 김목인, 강아솔, 이아립, 정엽, 영준, 버즈, 최백호의 ‘노랫말 카드’, 갤럭시 익스프레스, ADOY, 새소년, 나얼의 ‘에코백’, 세이수미, 새소년, 케이지(Kei.G), ADOY의 ‘마스킹 테이프’, 정진우, 새소년, 빌리카터의 ‘커피 콜라보 제품’, 신해경의 코믹북 등 이외에도 40여팀의 다양한 티셔츠, MD 모음전이 포함되는 있다. 그 뿐만 아니라 뮤지션의 특별 공연 및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머천다이즈페어(MerchanDise Fair. MDF)’는 서울레코드페어를 통해 물리적 음악 상품의 생존 가능성을 발견한 레이블들이 합심하여 개최하는 별도의 독립적인 페어로 음반을 넘어 음악을 소유하는 방법이 어디까지 확장될 수 있는지를 실험하고,음악가들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과 마켓을 여는데 목적을 지니고 있는 행사다.
최근 몇 년 간 ‘서울레코드페어’에서 음반을 사기 위해 모인 열정적인 리스너들의 존재가 이번 ‘머천다이즈페어’ 개최로 이어지게 했다.
‘머천다이즈페어’는 ‘서울레코드페어’ 특별전과 함께 연계 개최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레이블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명희숙 기자 aud66@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유상무 "김연지, 모든걸 포기하고 내옆에 있어준 사람"(전문)
"안녕 구탱이 형"…'1박2일'이 기억하는, 좋은 사람 김주혁(종합)
'탈퇴' 라붐 율희, 손편지 공개 "멤버들에 미안하고 고맙다"(전문)
송선미 남편 살인 피의자 법정 출석 "청부살인 인정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