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 가전시장 6분기 연속 1위
30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3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19.3%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 6분기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이 조사는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주요 생활가전 판매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된다. 셰프컬렉션 냉장고, 플렉스워시 세탁기 등 프리미엄 부문의 판매량이 늘면서 경쟁력을 유지했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KGC인삼공사 ‘뉴 동인비’ 선보여
KGC인삼공사는 30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뉴 동인비’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인비는 국내 유일의 홍삼 화장품으로 KGC인삼공사가 ‘바르는 홍삼을 만나다’라는 콘셉트의 새로운 버전을 이번에 선보인 것이다.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홍삼오일, 홍삼진액, 홍삼응축수를 공통으로 적용해 피부미용 기능을 강화했으며, 기존 한방화장품과는 차별화했다. 출시 제품은 홍삼오일 라인인 ‘동인비 1899’ 3종, 안티에이징 라인인 ‘진’ 6종, 보습라인인 ‘윤’ 10종, 동인비만의 특화라인인 ‘자생’ 3종 등이다. KGC인삼공사는 새로운 동인비로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롯데백화점 등 백화점 입점을 확대하고 있다.
롯데 유통BU, ‘청년창업&스타트업’ 대전 진행
롯데 유통 사업부문(BU)은 3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과 손잡고 ‘2017년 글로벌 청년창업&스타트업 대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 창업 벤처 스쿨’ 입교식을 마친 400여 명의 청년 창업가들이 개발한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 유통 채널에 입점할 150여개 우수 창업 기업도 선발된다. 롯데 유통BU는 선발된 150여 우수 창업 기업에 서울, 대전, 부산에서 진행되는 국내 판촉전 3회,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서 진행되는 해외 판촉전 3회 등 총 6회의 판촉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 이원준 롯데 유통 BU 부회장은 “이 행사를 향후 청년 창업가들과 롯데 유통BU간의 상생 플랫폼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G 올레드, TV 세계 12개국 성능 평가 1위
LG전자는 LG 올레드 TV가 덴마크 소비자 잡지 ‘탱크’ TV 성능 평가에서 171개 모델 중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LG 올레드 TV는 미국과 영국, 독일, 스페인, 호주 등 전 세계 12개국 대표적 비영리 소비자 잡지 성능 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효성, 가압식 멤브레인 수처리시스템 환경신기술 인증
효성은 가압식 중공사(中空絲)막을 적용한 멤브레인 수처리 시스템으로 최근 환경부의 환경신기술 인ㆍ검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멤브레인은 깨끗한 물만 통과시키고 다른 물질은 걸러내는 여과막이다. 정부는 국내에서 최초 개발됐거나 외국에서 도입한 환경기술의 개량 정도에 따라 기술 성능이나 현장 적용의 우수성을 평가해 환경신기술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효성의 멤브레인 수처리 시스템은 머리카락 굵기의 2,000분의 1 정도인 0.03㎛ 크기의 중공사 분리막을 이용해 오염물질과 대장균, 병원성 원생동물 등을 99.99% 이상 제거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효성은 설명했다.
KT, 24시간 무선ARS 예약 부가서비스 출시
KT가 스마트폰으로 24시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24시간 무선ARS 예약’ 부가서비스를 30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예약이 필요한 서비스 업종의 소상공인들이 예약 인프라를 스마트폰으로 구현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매장에 응대하는 직원이 없어도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걸면 ‘보이는 ARS’로 손쉽게 방문일정을 예약할 수 있다. 이용료는 월정액 1만6,500원이다.
동부대우전자 필리핀 시장 진출
동부대우전자는 필리핀 현지 가전유통업체 테크타이토와 공급 계약을 맺고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신제품을 필리핀 시장에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기존에 진출해 있던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 이어 미얀마, 브루나이, 라오스, 캄보디아, 필리핀 등 아세안 9개국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SK행복나눔재단, 사회혁신가 육성 동아리 비전 선포식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청년 소셜 이노베이터 육성 동아리인 ‘루키(LOOKIE)'는 최근 서울 중구 사회적기업 행복나래 사옥에서 ‘2017 루키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루키의 미래 청사진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루키 1기가 벌여온 다양한 프로젝트와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의 사회적 성과를 소개했다. 또 내년 루키들의 연합활동과 대학별 동아리 활동에 대한 청사진을 공개하며 1기에 참여한 전국 10개 대학에서 적극 협업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루키는 미래 사회혁신을 이끌 청년 소셜 이노베이터 양성을 목표로 SK행복나눔재단에서 올 4월 시작한 사업이다.
현대차 레이싱카 ‘i30 N TCR’, 유럽 대회서 우승
현대차는 자사 첫 판매용 서킷 경주용차 ‘i30 N TCR’이 지난 27~28일 이탈리아 아드리아 인터내셔널 레이스웨이 서킷에서 열린 ‘TCR 유럽 트로피’ 경기에서 우승했다고 30일 밝혔다. TCR 유럽 트로피 대회는 양산차 기반 경주대회 ‘TCR’ 가운데 레이싱 본고장 유럽에서 열리는 경기인 만큼 가장 경쟁이 치열하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이 대회에 처음 참가한 i30 N TCR은 16개팀, 20대 출전 차량이 겨룬 두 차례 경주에서 각 우승(27분 33초)과 준우승(27분 12초)을 차지했다.
파리바게뜨, 합격기원 수능제품 50여종 출시
파리바게뜨는 다음 달 16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합격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수능 제품 50여 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프랑스의 유명 삽화작가인 ‘장 자크 상뻬’와 협업해 그의 대표작인 ‘꼬마 니콜라’를 감성적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프리미엄 초콜릿과 3색 찹쌀떡, 쿠키, 엿 등으로 구성한 ‘콕 찍어도 정답’과 꼬마 니콜라 필통과 초코 찰떡, 견과류, 엿 등을 담은 ‘열려라 합격문’ 등이다.
이마트, 여주 한글시장에 상생스토어 4호점 개장
이마트는 경기도 여주시 한글시장에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4호점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여주 한글시장 상생스토어는 2013년 이후 계속 공실로 비어있던 시장 건물 지하 1층에 364㎡(110평) 규모로 들어섰다. 한글시장의 정체성을 고려해 상생스토어 간판도 100% 한글로만 제작했다. 여주 한글시장 상생스토어는 신선식품을 파는 매장이 없어 찾는 사람이 줄어드는 점을 감안해 다른 상생스토어와 달리 신선식품을 판매한다. 대신 시장의 주력 품목인 패션ㆍ잡화 등 관련 상품을 판매 품목에서 제외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