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1위 이어 2관왕
KCSI 조사, 2006년 이후 11년 만에 1위
부산교통공사는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17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중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부산교통공사에 따르면 서울교통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등 전국 7개 도시철도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지하철 산업 고객만족도에서 전체 평균(70점)을 크게 웃도는 점수(78.3점)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공사 관계자는 “지난 7월 행정안전부 주관 도시철도부문 고객만족도에서 창사 이래 처음으로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이번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2006년 이후 11년 만에 다시 1위를 차지, 올해 정부와 민간기업 조사 모두 최고의 도시철도로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부산교통공사는 역사환경, 승차감, 안내방송, 직원 응대태도, 응대처리, 기관 신뢰도 등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고, 특히 ‘재이용 의향’에서 경쟁사 대비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부산교통공사 박영태 사장직무대행은 “전국 최고의 도시철도로 인정해주신 시민 성원에 감사드리며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도시철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상균 기자 sgmo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