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스파익스 아시아' 20개 본상…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 광고제로 꼽히는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본상 20개를 수상하며 한국 광고회사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경신했다. 제일기획은 지난달 27∼29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7 스파익스 아시아' 광고제에서 금상 2개, 은상 6개, 동상 12개를 수상해 2015년 세운 역대 최다 수상 기록(19개 부문 수상)을 뛰어넘었다.
페이코, 구글의 한국 특화 결제 서비스 파트너
NHN페이코는 안드로이드 앱 장터 구글플레이에서 선불결제수단 ‘페이코 포인트’가 신규 결제수단이 됐다고 10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구글플레이 내 ‘결제수단 추가’ 설정으로 페이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페이코 포인트 결제 시 3% 즉시 할인이 되고 SC제일은행 간편계좌로 충전한 포인트로 결제하면 1%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CJ오쇼핑, 유러피안 컬렉션 출시
CJ오쇼핑 여성의류 브랜드 '엣지'(A+G)는 프랑스 '르네', 스코틀랜드 '록캐런'과 손을 잡고 가을ㆍ겨울철 '엣지 프리미엄 유러피안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르네는 6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프랑스의 코트 전문 브랜드이고, 록캐런은 타탄(스코틀랜드 전통 체크 무늬)체크 스카프와 니트웨어 전문 브랜드다. CJ오쇼핑은 “그 동안 홈쇼핑 패션 상품이 국내 신진 패션 브랜드나 디자이너와의 협업 브랜드를 출시하는 사례는 종종 있었지만, 해외 패션 브랜드와 함께 제품을 내놓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라고 설명했다.
돼지콘, 출시 두 달 만에 1,000만개 판매
롯데푸드는 돼지콘이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돼지바를 콘으로 만든 돼지콘은 지난 8월 초 출시 이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비롯한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며 지속해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롯데푸드는 전했다. 돼지콘의 인기에 원조 제품인 돼지바 매출도 작년보다 약 10% 늘었다.
한컴 ‘지니톡’에 경찰 전용 회화 탑재
한글과컴퓨터는 경찰청과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자동통번역 소프트웨어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에 경찰 전용회화 기능을 추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현장 경찰들은 업무 중 자주 사용하는 306개의 예문을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가운데 선택해서 볼 수 있다. 예문은 상황에 맞게 편집도 가능하다. 한컴은 전문가 검수를 거쳐 예문 번역의 정확도를 높였다.
넷마블, ‘리니지Ⅱ:레볼루션’ 북미시장 첫 선
넷마블게임즈는 오는 20일부터 3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롱비치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트위치콘 2017’에서 북미 이용자들에게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볼루션(사진)을 처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2015년 시작된 트위치콘은 게임 커뮤니티가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넷마블은 올해 스폰서로 참여한다.
LGD, 일과 가정 양립 위한 ‘임산부의 날’ 행사
LG디스플레이는 ‘임산부의 날’인 10일 사내 및 협력사 임산부, 또는 배우자가 임신한 임직원 700여 명에게 칼슘과 미네랄이 풍부한 차와 견과류 등을 간식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또 배냇저고리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임신한 동료를 대하는 올바른 방법과 회사의 임신, 출산, 육아 관련 지원제도를 알리는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했다.
중기부, 1조 4000억 벤처펀드 운용사 48곳 선정
정부가 벤처기업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4분기 모태펀드 8,600억원을 출자해 총 1조 4,000억원 규모의 벤처펀드를 조성한다고 10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 같은 벤처펀드 조성계획에 따라 벤처펀드를 운용할 벤처캐피탈(VC) 48곳도 선정했다. 선정된 VC를 규모별로 살펴보면 500억원 이상 펀드가 총 8개, 300∼500억원이 10개, 300억원 미만 펀드가 30개 조성될 전망이다. 특히 4차산업 분야는 1개 펀드당 평균 규모가 440억원으로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중기부는 올해 안 펀드 결성을 끝내고 이른 시일 내에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중기중앙회, 신입직원 채용
중소기업중앙회는 11∼24일 중소기업중앙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입 직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일반사무 및 전산직으로 연령ㆍ학력ㆍ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열린 채용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만 전산직은 전공자로 제한된다. 서류와 필기ㆍ면접 합격자는 2개월 간 인턴으로 현업부서에서 근무하며 최종평가에서 합격한 지원자가 신입사원으로 뽑힌다.
샘표,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요리·젓가락 면접 실시
샘표는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한다고 10일 밝혔다. 성별, 나이, 출신학교, 학점, 어학 점수, 전공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으로 진행한다. 4년제 대학 이상의 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23일 오후 3시까지 샘표 채용 사이트에서 접수하면 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인ㆍ적성검사, 면접전형 등을 거친다. 4∼5명이 한 조를 이뤄 주어진 재료로 요리를 만들고, 면접관들에게 요리의 주제와 특징 등을 자유롭게 설명하는 '요리면접'과 한국 음식문화의 가치를 제대로 알고 계승하려는 기업철학이 반영된 '젓가락면접'도 실시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