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수도권, 강원에 이어 이번엔 남쪽 지역의 '반려견과 가기 좋은 지역별 산책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북
① 오수 의견공원 (전라북도 임실군 오수면 충효로 2096-16)
신라시대 불 속에서 반려인을 구한 '오수의 개' 이야기,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겁니다. 그 개에게 감사하는 뜻을 담은 의견공원입니다. 반려견과 함께 가 보면 뜻 깊은 하루를 만들 수 있습니다.
②덕진공원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390 전주덕진공원)
연꽃으로 가득한 호수의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그 외에도 볼거리가 아주 많습니다. 호수를 가로지르는 현수교가 만드는 풍경도 멋지고, 다리 중간에 위치한 팔각정도 운치 있습니다..
전남
①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578-4)
한국의 아름다운 길을 꼽으라 하면 절대 빠질 수 없는 메타세콰이어 길에도 반려견을 데려갈 수 있습니다. 추석 당일에는 열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②중외공원(광주광역시 북구 하서로 50)
광주 도심지역 북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이 쉽고, 문화시설이 밀집한 지역이라 반려인도 즐길 거리가 풍부합니다. 가을철 단풍 명소로도 유명하다고 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경북
① 수성 유원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512)
원래는 농업 저수지였지만 현재는 놀이공원, 문화시설 등으로 가득한 복합 유원지랍니다. 특히 거대한 저수지 둘레로 이어지는 산책로와 일대의 야경이 일품입니다.
② 교촌마을 (경상북도 경주시 교촌길 39-2)
'경주 최부자 댁'으로 유명한 한옥마을입니다. 반려견과 멋스러운 한옥을 구경하면서 교촌마을의 전통 주전부리를 즐겨보면 어떨까요?
경남
①태화강 십리대숲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동)
키 큰 대나무들이 시원하게 뻗어있어 공기부터 다르다는 곳 입니다. 도심 속에 자리 잡고 있어서 이동하기도 편리하다고 합니다.
② 소담수목원(경상남도 고성군 동해면 외산로 592)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77번 국도를 지나오면,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작은 수목원을 볼 수 있습니다. 아담하지만 아름답기로 소문난 드라이브 코스와 이어져 있고, 다도해의 절경도 즐길 수 있는 보물 같은 곳입니다. 반려견은 실내 출입이 제한되니 유의해야 합니다.
제주
① 한담 해안산책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
시원 상쾌한 바닷바람에 아기자기한 카페 구경까지 할 수 있는 제주의 명소입니다. 방송인 이효리 씨가 반려견들과 자주 방문하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② 선인장 마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월령리 416)
현무암 돌담 사이사이에 자라나는 귀여운 선인장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비교적 관광객이 적어서 한적한 시골마을 같은 느낌이라고 합니다. 반려견과 여유로운 산책을 원하시면 추천합니다.
반려견과 함께 갈 만 한 전국의 산책로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한가지 반려인이 유의해야 할 점 은 최근 이슈로 떠오른 ‘펫티켓’입니다.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할 때에는 리드줄을 반드시 착용하고, 배변봉투를 준비하여 배설물을 즉시 수거해야 합니다.
반려견과 특별한 장소에 가지 않더라도, 반려견과 함께라면 어디서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반려견과 반려인들 모두 행복한 연휴가 되기를 바랍니다.
동그람이 인턴 최유정 qwert936@naver.com
▶ 동그람이 포스트 바로가기
▶ 동그람이 페이스북 바로가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